모니터 플리커프리 확인법 알아봅시다
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니터 플리커프리 확인법 알아봅시다

by №㏇㏘㈜℡ 2021. 9. 7.

모니터 플리커프리 확인법 알아봅시다.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인 모니터 플리커프리 현장을 확인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플리커프리(Flicker Free)는 무엇일까?

플리커프리란 플리커 증상이 발생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니터의 기능 중에 하나는 플리커프리 기능이 있습니다. 모니터가 단순히 화면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아니라 모니터 화면이 1초에 최대 200번 씩 깜박이고 있는데 이것을 플리커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를 오래 이용하면 눈에 피로를 느끼는 겁니다. 모니터 외에도 각종 조명에도 똑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플리커프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니터 플리커프리 확인법은?

모니터 플리커프리 확인법
모니터 플리커프리 확인법

모니터의 플리커프리 확인법은 휴대폰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니터 외 모든 조명을 꺼줍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조명에서도 플리커 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모니터를 제외한 모든 조명을 제거해줍니다.

모니터의 밝기를 50% 정도로 유지한 뒤 메모장을 켜줍니다.

모니터 화면을 흰색으로 꽉 채워줍니다. 메모장만 되는 것은 아니며 한글이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주셔도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모니터를 동영상으로 촬영해줍니다.

이 때 단순히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슬로우 모션이나 슈퍼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해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셔터 속도를 1/300초 이하로 조정한 뒤 사진을 찍어도 됩니다.)

모니터 플리커프리 없는 제품

요즘 나오는 모니터는 기본적으로 플리커프리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밝기에 따라 플리커가 발생하는 모니터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서 플리커에 대한 지원을 하는 모니터인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밝기에 따른 적용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