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아이핀 발급 방법 인터넷과 주민센터 방문으로 해결
본문 바로가기
정보

민간아이핀 발급 방법 인터넷과 주민센터 방문으로 해결

by №㏇㏘㈜℡ 2021. 9. 20.

민간아이핀 발급 방법 인터넷과 주민센터 방문으로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아이핀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현재는 공공아이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공아이핀은 2021년 10월 31일부터 공공아이핀 마이핀 서비스가 중단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공아이핀이 아니라 민간아이핀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민간아이핀을 발급받을 수 있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민간아이핀 발급 방법

공공아이핀센터가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국민에게 주민등록번호 대체 수단인 공공아이핀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현재는 새로운 본인 확인수단의 증가로 효용성이 감소해서 10월부로 공공아이핀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핀을 이용하시려면 민간아이핀을 이용해야 합니다.

민간아이핀 인터넷 발급

민간아이핀을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NICE 평가정보
NICE 평가정보

- NICE 평가정보 (http://www.niceipin.co.kr/index.ni)

SCI 평가정보
SCI 평가정보

- SCI 평가정보 (https://www.siren24.com/)

코리아크레딧뷰로
코리아크레딧뷰로

- 코리아크레딧뷰로 (http://www.ok-name.co.kr/)

기본 정보 입력 및 본인 확인 후 아이핀 발급이 가능합니다. 

나이스 평가정보를 예로 들면 일반적인 가입방법과 동일하며 추가 인증수단을 선택해야 합니다. 아이핀을 이용하시려면 위의 내용을 확인해서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민간아이핀 주민센터 발급

주민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이나 재외국인은 주민센터에서 발급 불가합니다. 그외 모든 내국인이라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1. 가까운 읍/면 사무소나 주민센터에 방문한니다. 

2. 발급신청서 작성 및 본인 신분등 제출

※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청소년증 등

3. 임시비밀번호를 받아 민간아이핀 홈페이지 접속 후 비밀번호 재설정 후 아이핀 발급

위의 방법을 확인하면 알 수 있듯이 마무리에는 결국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서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핀 가입정보 확인

아이핀 사이트에서 기존 발급 내역과 가입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입한 적이 없는데 가입한 내용이 있다면 도용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핀을 이용하는 목적인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 한번은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