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사용법 일반 스마트 호출은 무슨 차이일까?
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택시 사용법 일반 스마트 호출은 무슨 차이일까?

by №㏇㏘㈜℡ 2021. 9. 18.

카카오택시 사용법 일반 스마트 호출은 무슨 차이일까? 버스를 타는 사람이 많지만 편리한 것은 역시 택시입니다. 현재 내 위치에서부터 원하는 곳으로 빠르고 쉽게 이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콜택시의 경우 기다리기 힘들기도 하고 전화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면 터치 몇 번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택시
카카오택시

카카오택시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택시 이용 서비스로 콜택시 이용이 가능한 앱입니다. 처음 출시했을 때는 공짜로 이용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어떤 호출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추가 금액이 붙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1.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줍니다.

2. 카카오택시를 실행시킨 후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다면 카카오 계정을 통해서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

3. 앱 접속 후 [홈] 화면에서 [택시]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

4. GPS를 통해서 현재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목적지를 검색해줍니다.

5. 원하는 택시를 선택하고 비용을 결제합니다.

카카오택시 종류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택시 종류가 다양합니다. 스마트 호출, 일반 호출, 벤티 예약, 블루로 나눠져 있습니다.

 

일반호출 : 일반 콜택시로 추가 수수료 없이 택시비만 지불하면 됩니다.

스마트 호출 : 피크타임에 이용하는 서비스로 최대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블루 : 스마트 호출을 할 경우에도 피크 타임일 경우 택시가 안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로 신청하면 무조건 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대신 수수료가 스마트 호출에 비해 비싸며 최대 3,000원입니다.

자신의 시간과 장소 등에 따라 원하는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일반 호출의 경우 택시를 잡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스마트 호출을 사용하고 기다리는 시간을 줄여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블루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택시 결제는?

택시를 타는 사람들이라면 결제하는 것에 예민할 수 있습니다. 가끔 카드를 안 받는 곳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일반 호출로 부르는 경우에는 현금결제가 가능하지만 스마트 호출의 경우에는 카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택시 결제
카카오택시 결제

카드 등록이 되어있다면 따로 계산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내릴 때 따로 계산하는 것이 귀찮은 분들이라면 꼭 카드 등록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한번 이용해보니까 내릴 때 계산하지 않는 것이 신기한 기분이 들었지만 굉장히 편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