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임산부 혜택 국민행복카드 발급 사용처 확인하자
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2년 임산부 혜택 국민행복카드 발급 사용처 확인하자

by №㏇㏘㈜℡ 2021. 9. 24.

2022년 임산부 혜택 국민행복카드 발급 사용처 확인해보겠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산부인과에 가서 정기검진도 받아야 하고 영양제를 먹기 위해 구입도 하는 등 비용적인 부분의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국가에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움을 주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이번에 소개해드릴 국가 바우처 사업입니다. 그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임산부 혜택
2022년 임신바우처

2022년 임산부 혜택

2022년 임산부 혜택인 임신 바우처는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 예정입니다. 하지만 현재 없는 것은 아니며 개정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현재의 임신 바우처와 2022년 임신 바우처의 내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구분 현행 / 2021. 12. 31까지 2022년 임신바우처 / 2022. 1. 1부터
사용기간 - 신청일 ~ 출산일 (유산,사산일) 이후 1년 - 이용권 발급일 ~ 출산일 (유산,사산일)부터 2년
지원대상 - 임신, 출산(유산/사산 포함)한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 1세 미만 영유아의 법정대리인 (출산한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가 임신, 출산 진료비를 신청하지 않고 사망한 경우 한정)
- 임신, 출산(유산/사산 포함)한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 2세 미만 영유아의 법정대리인 (출산한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가 임신, 출산 진료비를 신청하지 않고 사망한 경우 한정)
지원항목 - 임신, 출산 관련 진료비 및 처방에 의한 약제, 치료 재료 구입비 - 모든 진료비 및 약제. 치료 재료 구입비
지원금액 - 임신 1회당
단태아 60만 원 / 다태아 100만 원
+ 분만취약자 20만 원 추가
- 임신 1회당
단태아 100만 원 / 다태아 140만 원
+ 분만취약자 20만 원 추가

※ 비교해보면 사용기간이 1년 늘어났으며 지원대상이 2세 미만 영유아로 확대됐습니다. 또한 임신 후 단태아/다태아는 40만 원씩 올랐습니다.

임신 바우처 유의사항

임신 바우처에서 지원되는 내용에서 주의해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꼭 확인하셔서 손해 보는 일이 없길 바라겠습니다.

- 기 등록된 임신, 출산 진료비 신청 건은 취소 및 삭제 불가 (당일 신청 건 포함)

- 사용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바우처 잔액은 자동 소멸

- 또한 사용기간 내 재임신한 경우에도 기존 바우처 잔액은 사용 불가

임신 바우처 신청방법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하면 바우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이용하는 카드사에서 발급받아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신청/발급

카드사 영업점 방문이나 홈페이지 신청, 전화 신청 등의 방법 중 원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국민행복카드 신청/발급

국민행복카드 이용 가능 서비스

국가 바우처는 그 혜택은 운영기관이 다양한 만큼 신청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이용가능 서비스

국민행복카드 이용 혜택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하는 내용은 위에서 설명했지만 그 외에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이용혜택

국민행복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직접 사이트에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국가 바우처 통합카드 국민행복카드 사이트 바로가기

 

국민행복카드 사용액/잔액 확인

사용액과 잔액을 확인하면서 꼼꼼하게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 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유선 확인

- 공단 앱(The 건강보험) → 민원 여기요 → 조회 → 임신, 출산 진료비 신청 및 잔액조회

- 공단 홈페이지(https://www.nhis.or.kr/) → 민원 여기요 → 개인 민원 → 보험급여 → 임신, 출산 진료비 잔액 확인

- 정부 24 홈페이지(https://www.gov.kr/) → 서비스 → 신청, 조회, 발급 →  정부 서비스 →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금 잔액 확인

- 카드사 승인내역 알림 서비스 신청 시 메시지 확인

 

이 내용을 확인하면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2022년 임신 바우처를 확인해서 2022년 임산부 혜택 국민행복카드를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용하지 않으면 날아가는 돈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