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하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하기

by №㏇㏘㈜℡ 2021. 9. 23.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해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1차를 하신 분들이나 아직 접종을 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코로나 백신 예약을 해야 할 겁니다. 이미 50대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하신 분들은 아실 수 있지만 코로나 백신 예약은 사이트 접속자 폭주로 인해서 굉장히 하기 힘듭니다. 저도 아버지 대리 예약을 하기 위해서 1시간이 걸릴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코로나 백신이 추가로 수급되면서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이 대안으로 나왔습니다. 너무 늦게 신청한 분들이 예약 변경을 하시면 일찍 접종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은 정부에서 예약 10부제를 도입하여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앞의 끝자리인 생년 원일의 끝자리와 동일한 날짜에 예약할 수 있게 해서 현재는 꽤 원활하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생각날 때 당장 예약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은 있지만 자신에게 해당하는 날에 빠르게 예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위의 날에 예약을 하지 못해서 당일 예약으로 신청했지만 백신 예약 방법을 이용했지만 아직 접종을 못하신 분들이라면 예약 변경 방법을 이용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당일 예약 화이자 신청 후기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은 이미 필요 없을 테니 생략하고 바로 예약 변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차 백신 접종이 마무리되면 2차 백신 접종은 자동 예약이 됩니다. 하지만 예약 변경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방법

위와 같이 1차 접종이 마무리되면 문자가 오지만 예약 변경이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그 방법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코로나19 예방접종 전화예약

지역 백신접종 예약센터로 정화하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화가 쉽지 않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안내

ncv.kdca.go.kr

이 사이트에서 자신이 사는 지역에 있는 예방접종 예약센터 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평일 09:00 ~ 18:00에 운영하기 때문에 꼭 시간에 맞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백신 접종 사이트 / 누리집

백신 접종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백신 접종 사이트에서 백신 접종 취소를 한 뒤 다시 신청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예약이 더 뒤로 밀릴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사는 곳이라면 이용하시 힘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본인이 원하는 경우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서 4~12주 범위 내에 예약일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위탁 의료기관의 예방접종 준비 등을 위해 2차 접종일은 예약시스템 접속일 기준으로 2일 후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위의 방법을 이용하신 분들에게 의견을 물어봤는데 실제로 연락이 잘 안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의 경쟁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날에 백신을 접종하기 위한다면 위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