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독감 차이를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Health

코로나 독감 차이를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by №㏇㏘㈜℡ 2021. 10. 10.

코로나 독감 차이를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현재 코로나 환자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독감 환자들도 늘어나고 있으면서 코로나에 대한 걱정도 함께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코로나와 독감의 차이를 알아보고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독감 차이
코로나 독감 차이

코로나 독감 차이

현재 코로나 확진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밖에서는 기침하는 것도 눈치가 보입니다.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날이 쌀쌀해지면서 감기환자가 늘어나고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걱정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일반인이 보기에는 감기와 코로나는 구분하기 쉽기 않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독감 공통점

코로나와 독감은 호흡기에 감염되서 폐와 기관지에 문제를 일으킨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38도 이상의 고열, 호흡이 어려워지는 증상과 인후통, 근육통, 두통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 독감 차이

코로나의 경우 감염된 환자들이 후각과 미각을 잃는 사례가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까지 독감을 통해서 미각과 후각을 잃은 사례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미각과 후각을 잃는 경우 하루 이틀이 아니라 몇개월까지 기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 치료제로 사용되는 항바이러스제는 모두 정맥주사 형태여서 병원에서만 치료를 받을 수 있지만 독감은 처방전을 통해 알약으로 집에서 복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완치자들이 말하는 증상

20대 후반의 코로나 완치자는 근육통을 동반한 몸살이 심하게 났으며 헛기침이 계속 나왔다고 합니다. 그 이후 입원 치료를 받았으며 퇴원하고 나서도 1개월은 기침이 멈추지 않았다고 하며 30대 초반의 환자는 미각과 후각이 상실하는 경험이 있었다고 합니다.

또 다른 20대 후반 환자는 무증상자였으며 코로나 검사를 통해 코로나 확진을 받았다고 합니다. 

위 내용을 확인해보면 코로나 독감을 구분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후각과 미각이 상실되는지 확인하는 겁니다. 하지만 자신이 느끼기에는 독감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것이 코로나일 수 있기 때문에 의심이 생긴다면 꼭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