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 4K 플러스 가격과 차이점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정보

애플TV 4K 플러스 가격과 차이점 총정리

by №㏇㏘㈜℡ 2021. 11. 5.

애플TV 4K 플러스 가격과 차이점 총정리해보겠습니다. 11월 국내에 애플TV가 서비스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넷플릭스가 OTT 서비스를 거의 독점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디즈니와 애플TV가 출시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기분 좋은 소식일 수 없습니다. 이번 글에는 애플TV 4K와 플러스 차이점과 가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플TV 4K 플러스
애플TV 4K 플러스

애플TV 4K 플러스

11월 4일 애플TV 플러스에서 국내 진출을 발표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한국의 OTT 서비스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넷플릭스나 왓챠 등의 시장에 애플이 도전하는 것입니다. 다른 서비스와 차이점은 애플만 이용하는 마니아들이라는 탄탄한 소비자층이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가입하기 전에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TV 4K를 위한 기계가 있다고 해서 애플TV 플러스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내용인지 차이가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TV 4K

애플TV 4K
애플TV 4K

애플TV 4K는 쉽게 말하면 셋톱 박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셋톱박스의 기능 외에도 플랫폼 기능이 강화되어 강력한 음향, 미러링, 영상 유무선 기능이 있고 다른 애플 기기와 연동되는 장점도 있습니다. 

※ 국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시 32GB-239,000원, 64GB-269,000원이며 구입 시 애플TV 플러스 3개월 무료 이용 가능

+애플TV 플러스가 설치되는 기기(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일부 삼성/LG스마트 TV를 이용하고 있다면 굳이 애플TV 4K를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애플TV 플러스

애플TV 플러스
애플TV 플러스

애플TV 플러스는 넷플릭스나 왓챠 등의 OTT 서비스입니다. 매월 구독료를 지불하고 이용이 가능하며 애플TV 앱을 통해서 애플 기기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삼성이나 LG 스마트TV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단독가입 시 월 구독료 6,500원, 7일간 무료 후 유료전환

애플TV 4K를 구매해야 하는 사람은?

애플TV 플러스를 이용하고 싶지만 현재 이용하고 있는 애플 기기가 없는 경우에 구매해야 합니다. 고음질,공간음향을 만긱할 수 있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하는 게임을 미러링하기 위해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애플TV 가격

구분 내용 가격
애플TV 플러스 애플TV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월 6,500원
애플TV 4K 애플이 올해 4월 최초로 선보인 프리미엄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 239,000원부터(시리 리모트 69,000원)
SK브로드밴드 월 6,600원, 6개월 할부(판매)로 제공
애플TV 원 애플TV 플러스와 애플 뮤직, 애플 아케이드, 아이클라우드 플러스 등 애플의 모든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구독 서비스 개인 요금제 월 14,900원
가족 요금제 월 20,900원

애플TV 플러스

가장 일반적인 서비스로 월 요금은 6,500원이며 7일간 무료로 시청한 뒤 유료 전환이 가능합니다. 애플 기기를 구매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았자면 3개월 무료 시청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TV 4K

애플TV 4K는 SK브로드밴드와 협력해 애플TV 기기 안에 BTV를 탑재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별도 연결 없이 BTV의 실시간 채널, 애플TV 앱을 통해 제공되는 OTT 서비스와 VOD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월 요금은 6,600원이며 기기값은 32GB-239,000원, 64GB-269,000원입니다.

애플원

애플TV, 애플 뮤직, 애플 아케이드 등의 애플 모든 구독 서비스를 통합해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 요금제는 월 14,900원, 가족 요금제는 월 20,900원입니다. 멤버십은 최대 5명의 가족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애플TV 4K 플러스 가격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서비스가 출범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오리지널 시리즈가 많지 않지만 애플이라는 업체에서 투자를 한다면 다양한 오리지널 시리즈가 만들어질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