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mi 케이블 모니터 신호 없을때 해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정보

hdmi 케이블 모니터 신호 없을때 해결 방법

by №㏇㏘㈜℡ 2021. 11. 18.

hdmi 케이블 모니터 신호 없을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니터를 컴퓨터 외에 다양한 기기로 연결해서 이용합니다. 닌텐도나 플레이스테이션 등의 게임기 등이 예시가 됩니다. 하지만 hdmi 케이블을 모니터에 연결했을 때 신호 없다고 나오면 당황하게 됩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때 역시 마찬가지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방법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겁니다.

hdmi 케이블 모니터 신호 없을때 해결 방법
hdmi 케이블 모니터 신호 없을때 해결 방법

hdmi 케이블 모니터 신호 없을때 해결 방법

여러 가지 문제가 있어서 케이블 모니터를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을 하나씩 순서대로 활용해보면 해결이 될 겁니다.

연결 기기 종료 후 모니터 케이블 연결하기

현재 연결되어 있는 케이블을 제거하고 컴퓨터나 게임기 등의 전원을 종료한 뒤 hdmi 케이블을 연결해준 뒤 전원을 켜는 겁니다. 잔류 전류로 인해서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전원을 종료할 때는 모든 기기의 전원을 제거한 뒤 10분 정도 기다린 다음 전원을 킨 다음 확인하면 됩니다.

모니터 이상 여부 확인하기

모니터의 이상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외부적인 문제나 선의 문제 등을 확인한 뒤 다른 문제가 확인되지 않으면 다른 연결 기기를 연결해봅니다. 만약 모니터의 문제가 없다면 다른 기기와 연결이 될 것이고 이렇게 되면 처음 연결하고자 했던 기기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니터가 연결되지 않는다면 모니터의 내부적인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모니터 INPUT 내용 확인

예전과 달리 모니터의 내부에 설정하는 것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케이블 이용 방법을 변경해야 할 수가 있는데 만약 모니터가 INPUT을 hdmi가 아닌 DVI나 DP로 되어 있다면 신호 없음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니터 INPUT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체의 램과 그래픽 카드 다시 장착하기

게임기에는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컴퓨터라면 본체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모니터와 연동되는 램이나 그래픽카드에 이물질이 발생해서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램과 그래픽 카드의 상태를 확인해봅니다. 만약 문제가 있다면 이물질을 제거한 뒤 장착하면 해결됩니다.

 

만약 위의 방법을 모두 사용해봤는데 해결이 안된다면 먼저 안전모드로 접속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해상도 문제로 연결이 안 된 경우라면 안전모드 접속 시 연결이 될 겁니다. 하지만 그래도 해결이 안 되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가까운 컴퓨터 전문점에게 확인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신이 이용하고 싶을 때 모니터가 연결 안 되면 답답한 마음이 어마어마할 겁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hdmi 케이블 모니터 신호 없을때 해결 방법을 제대로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