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1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1

by №㏇㏘㈜℡ 2021. 5. 26.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량용 반도테는 자율주행차에 꼭 필요한 부품입니다. 자율주행차가 사용화된다면 차의 눈과 뇌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차량용 반도체를 이용하여 첨단 기술을 통해 전방 추돌 경보, 차선 이탈 경보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일반적인 차량에도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차량용 반도체를 300 여개 쓰이게 됩니다. 자율주행차에는 약 2,000 여개의 차량용 반도체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수요가 생길 겁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란?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에는 다양한 기업이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를 생산하는 것을 시작으로 원자재를 납품하는 곳, 생산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 정리된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1

코아시아

코아시아
코아시아

코아시아세미(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디자인솔루션), 비에스이 (MIC, SPK), 이츠웰 (LED 패키징), 코아시아씨엠비나 (카메라모듈)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코아시아 세미를 통해 20년 4월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의 SAFE DSP(디자인 솔루션 파트너)로 등록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시스템반도체 초격차 전략, 무선 이어폰(TWS) 시장 확대 등이 기업가치 상승을 이끌 전망이며, 당기중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총괄, Harman 등 241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이며 세트사업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있습니다.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쉬, 모바일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됩니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1983년 현대전자로 설립됐고, 2001년 하이닉스반도체를 거쳐 2012년 최대주주가 SK텔레콤으로 바뀌면서 SK하이닉스로 상호를 변경하고 주력 생산제품은 DRAM, 낸드플래쉬,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이며, 2007년부터 시스템LSI 분야인 CIS 사업에 재진출했습니다. 2020년 10월 인텔의 NAND사업 양수를 결정하고 세계 반도체시장 점유율은 D램 27.7%, 낸드플래시 11.7%입니다.

유니퀘스트

유니퀘스트
유니퀘스트

비메모리반도체 솔루션 공급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개인회사로 시작하여 1995년 11월 법인으로 전환하고 해외 유수의 비메모리 반도체 제조사로부터 우수한 반도체를 국내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대리점계약을 통해 반도체를 포함한 기술지원, 교육 등 토탈솔루션사업을 영위합니다. 2020년 12월말 현재 종속회사는 AI매틱스(ADAS솔루션) 1개사로 창업투자조합 3곳에 투자함. 드림텍, 나무가, 스타빛시스템을 계열회사로 둡니다.

유니트론텍

유니트론텍
유니트론텍

동사의 주요 사업으로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유통과 IoT 제품 제조 및 S/W개발 등이 있으며 주요 상품으로는 메모리 반도체 관련 모든 제품과 비메모리 반도체, 전장용 디스플레이 모듈이 있음. IoT는 S/W 및 H/W 개발, 기간시스템 연계까지 Total Service 하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주식회사 디엠씨시스 합병. 현재 주식회사 지피아이 지분 47.6% 보유. 신규 사업으로 자율주행과 2차전지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원

세원
세원

동사는 1991년 12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자동차용 공조장치 부품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 중 공조장치에 사용되는 라이에이타캡, 헤드콘덴서, 기타브라켓류 등을 주로 생산,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생산 전문 기업입니다. 현대, 기아차그룹의 2차협력업체로써 매출의 많은 부분이 1차협력업체인 한온시스템(주) 향 매출로 이루어져 있음.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습니다.

칩스앤미디어

칩스앤미디어
칩스앤미디어

동사는 2003년 설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하고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했습니다. 매출비중은 로열티 49.9%, 라이센스 46.1%, 용역 4.0%로 구성됩니다.

코리아에프티

코리아에프티
코리아에프티

동사는 1996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2년 3월 스팩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동사는 현대, 기아자동차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입니다. 매출구성은 국내법인 49.42%, 폴란드 39.13%, 중국 17.17%, 인도 5.07%, 연결조정 -10.80%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SFA반도체

SFA반도체
SFA반도체

동사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공단7로 16에 위치하며 1998년 6월 30일에 설립되었고, 2001년 5월 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17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두 회사는 코스닥 상장사입니다. 동사는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Micron, SK하이닉스 등 세계 유수의 반도체 업체들에게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앤씨앤

앤씨앤
앤씨앤

동사는 1997년 5월에 설립되어,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이 밖에 자동차용 운행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 사업을 영위하고 2019년 Automotive 사업부분을 물적분할하여 넥스트칩 설립 및 자회사 앤커넥스 흡수합병 및 분할 존속회사 앤씨앤을 출범했습니다. 매출은 차량용블랙박스 78.37%, 영상처리칩 21.63%의 비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에이

아이에이
아이에이

동사는 반도체 개발, 설계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8월 설립된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이며 2000년 4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고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연결종속회사를 통해 전력반도체 및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모듈 45.10%, 용역 36.81%, 반도체 10.57%, 기타 7.52%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인포뱅크

인포뱅크
인포뱅크

동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인 모바일메시징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시지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됩니다. 주요 종속회사는 서비스사업(기업용메시징서비스, 양방향미디어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과 기타사업(S/W 개발 및 솔루션등)을 진행했습니다.

텔레칩스

텔레칩스
텔레칩스

Video Codec IP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주)칩스앤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으며 동사는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8년 7월 25일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반도체 개발을 위해 (주)마인드인테크를 100% 출자 설립했습니다.

해성디에스

해성디에스
해성디에스

동사는 반도체용 Package Substrate와 리드 프레임을 생산 및 판매하는 부품/소재 전문 회사이며 주요 제품은 FBGA, FC-FBGA, IC, LED, QFN, LOC, QFP, 그래핀, 티온밴드 등으로 PC, Sever 등 메모리 반도체 패키징 재료 또는 모바일 기기 및 자동차 반도체 패키징 재료가 됩니다. 매출구성은 리드프레임 68.1%, Package Substrate 31.9%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테스나

테스나
테스나

동사는 2002년 반도체 제조관련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주요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 반도체 테스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스템 반도체 중에서 Logic 및 Mixed Signal IC를 포함한 SoC, Micro Controller/Smart Card IC 및 Analog 반도체 테스트 등을 사업 영역으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Wafer Test 87.56%, PKG Test 12.4%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리콘웍스

실리콘웍스
실리콘웍스

동사는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LG그룹에 소속되어 있으며 LG그룹은 67개의 국내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동사는 Display Panel을 구동하는 핵심부품인 System IC(패널구동 IC) 제품을 디스플레이 제조기업(LG디스플레이 등)에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패널 및 세트 고객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OLED/ P-OLED 등 프리미엄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시그네틱스

시그네틱스
시그네틱스

동사는 1966년 미국 Signetics Corporation의 전액투자로 외자도입법에 따른 외국인투자기업으로 설립 등록됐고 2000년도에 ㈜영풍이 지배기업의 지분 79.88%를 인수함으로써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하는 대규모기업집단입니다. 동사는 2000년 6월 1일자로 지정되었으며 2010년 11월 26일에 주식을 한국거래소(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에이디칩스

에이디칩스
에이디칩스

반도체 설계 및 유통 등을 영위 목적으로 1996년 4월 16일에 설립, 2001년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EISC MCU Core IP 개발/기술하여 사업과 ASSP 개발/판매 및 이를 이용한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하는 SOC사업, 냉동냉장고 제조판매사업, 반도체 유통, 패션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은 냉동냉장사업부문 약 76.88%, SOC 사업부문 약 19.01%, 패션잡화부문 약 4.1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노공업

리노공업
리노공업

동사는 1978년 11월 리노공업사로 창업 이후 1996년 12월 법인전환을 하였으며, 2001년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검사용 PROBE와 반도체 검사용 소켓을 자체브랜드로 개발하여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과 초음파 진단기 등에 적용되는 의료기기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테스트 시장의 요구에 LEENO PIN과 IC TEST SOCKET 등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테크윙

테크윙
테크윙

동사는 반도체 후공정 라인에서 사용되는 자동화 장비를 설계, 개발, 판매중이며, 주력 제품은 양품과 불량품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반도체 테스트 핸들러가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디스플레이 패널, 모듈 공정용 전기, 광확검사 장비 제조업체 '이엔씨테크놀러지' 포함 6개사가 있습니다. 2020년 12월 기준 매출구성은 테스트핸들러 55.18%, C.O.K 18.78%, OLED/LED 검사장비 11.4%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아모텍

아모텍
아모텍

1994년 설립되어 1999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했고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수동전자부품 및 BLDC모터 전문 제조기업이며 사업부문은 크게 세라믹 칩 부품, 안테나 부품, BLDC 모터 부문으로 나누어짐.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미국, 유럽 등에서도 제품을 판매합니다. 당기말 현재 중국 및 베트남 현지 생산법인 등 총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