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3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3

by №㏇㏘㈜℡ 2021. 6. 3.

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란?

국제 기후변화 협약인 교토의정서에 의해 우리나라도 온실가스 감축 의무를 부과받을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부각된 섹터입니다. 관련 기업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는 저감장치나 탄소배출권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2012년 5월 18대 국회 본회의에서 탄소배출권거래제 관련 안건이 통과됨에 따라 우리나라는 2015년부터 탄소배출권거래제가 시행 중입니다. 한편, 2012년10월 제2차 녹색기후기금(GCF) 이사회 투표 결과 인천 송도가 GCF 유치 도시로 선정되면서 탄소배출권 섹터가 시장에서 재부각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온실가스(탄소배출권)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3

클라우드에어

클라우드에어
클라우드에어

20년 10월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광민감성 증가로 인한 아스타잔틴 생산력이 향상된 고광유발 헤마토코쿠스 돌연변이체 및 이를 이용한 배출가스 내 이산화탄소의 아스타잔틴 고속 전환 방법' 특허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 21년 4월 아주대 산학협력단과 '대기 중 온실가스 저감장치' 특허기술 양도 계약 체결했습니다.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

뉴질랜드의 조림사업에 진출(Hansol Newzealand Ltd. 설립)해 탄소배출권을 확보. 국내에서 처음으로 지식경제부로부터 익산공장의 폐목재 스팀 활용으로 온실가스 감축 사업 등록을 인증받으며 강화마루 산업의 원재료인 MDF 생산설비를 자체 보유하여 자가생산 및 공급하고 있으며, 핵심기술인 비접착식 마루를 자체기술로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

에코프로
에코프로

21년 5월 환경사업부문을 분할하여 분할 신설회사 에코프로에이치엔을 설립.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온실가스저감시스템, 케미컬 필터 등의 환경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사업을 영위. PFC촉매 및 Scrubber개발하고 동사는 1998년 10월 설립되었고 2001년 02월 주식회사 에코프로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7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스미모토금속광산, Basf Toda Battery Materials 등이 양극재 부문 주요 경쟁사입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에이치엔

기존 에코프로에서 환경사업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재상장된 업체.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 클린룸 케미컬필터 등 환경오염 방지 관련 소재/설비사업 등을 영위하고 환경 오염 방지 관련 소재 및 설비 산업, 정밀화학소재 제조 및 판매업, 에너지 절약 소재 및 설비 사업, 전기전자ㆍ반도체 소재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합니다.

KC코트렐

KC코트렐
KC코트렐

분진처리설비(공장 등의 집진처리장치), GAS처리설비(공장 등의 유해가스처리장치) 등 환경플랜트 사업과 태양광발전설비, 바이오매스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탈황설비, 집진설비 등을 통해 탄소배출권을 획득한 바 있으며, 상용발전소에 이산화탄소 포집설비를 설치하고 동사는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됨.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입니다.

후성

후성
후성

불소를 기반으로 한 가전 및 냉매가스와 반도체용 특수가스 제조업체. 에어컨용 냉매가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는 저감시설을 보유하고 동사는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 를 전문적으로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휴켐스

휴켐스
휴켐스

2007년 상반기에 희질산2/3/4 공장의 온실가스 저감시설 설치를 완료했고, 2013년 2월에는 신설공장인 희질산 5공장에 추가로 온실가스 저감시설을 설치하는 등 온실가스 배출권 판매사업을 지속 중으로 2006년 태광실업이 남해화학으로부터 인수한 정밀화학기업으로, 질산을 토대로 DNT, MNB, 초안을 생산함. 한국바스프, ㈜한화, 한화케미칼, OCI 등과 장기공급 계약을 맺고 질산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

KPX홀딩스그룹 계열의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제조 및 판매업체. 국책과제를 통해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소재로 생산하는 이산화탄소 포집 및 전환(Carbon Capture and Utilization, CCU)기술을 개발 중이며 동사는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1일 설립되어, 2005년 10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동사는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켐트로스

켐트로스
켐트로스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에틸렌 카보네이트로 전환하는 CCU 기술을 개발중이며, 국책과제 '에틸렌 카보네이트 합성용 고효율 불균일계 촉매 상용화 기술개발'의 주관기관으로 참여 중으로 동사는 2006년 3월 7일에 설립되었으며 업종은 화학제품 제조업으로 IT소재, 의약소재 및 폴리머 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력 제품들은 정밀화학 산업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칼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맞춤형, 고품질, 가격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SGC에너지

SGC에너지
SGC에너지

산업단지 집단에너지사업자로 열과 전기, REC, 탄소배출권 등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보유중.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통해 탄소배출권 확보. 현물시장에서의 변동성을 줄이기 위해 계약시장을 통해 REC(Renewable Energy Certificates, 재생에너지 발전 증명서) 판매 중이며 SGC에너지는 (구.삼광글라스(주), 구.(주)이테크건설 투자부문 및 구.군장에너지(주) 3사 합병) 사업형 지주회사로 발전, 에너지사업과 건설, 부동산사업, 유리사업, 투자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

바이오가스 관련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수도권매립지 매립가스 발전소, 구미 구포매립장 매립가스 발전 및 CDM사업 등을 영위. 온실가스 감축으로 획득한 탄소배출권 판매하고 동사의 주력사업인 바이오 황 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되는 신성장 사업입니다. 바이오황의 아토피 개선 효과 정부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탈모완화용 세정제품(샴푸)와 흡수용 토닉 개발 연구과제를 수행중에 있습니다.

세종공업

세종공업
세종공업

배기가스 정화기 등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일산화탄소 제거기 및 이중연소연료 개질기 등을 생산하고 주요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했습니다. 동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소음기, 배기가스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부품이 있습니다.

이건산업

이건산업
이건산업

솔로몬군도의 해외법인의 조림사업으로 온실가스 배출권 확보가 전망됨에 따라 섹터 편입했으며 2000년대 중반 이후 목질계 바닥재 사업을 영위하는 이건리빙을 흡수합병하고, 현재에는 합판 및 마루사업에 주력하는 사업구조를 보유 중입니다. 종속회사를 통해 조림사업(솔로몬 군도), 합판/베니어 제조 및 판매, 목재 무역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증기 및 전기에너지의 판매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