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인식(생체인식)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바이오인식(생체인식)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0

by №㏇㏘㈜℡ 2021. 6. 6.

바이오인식(생체인식)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바이오인식(생체인식) 관련주란?

바이오인식(생체인식) 기술이란 지문, 얼굴, 홍채 등 개인의 신체적 특징이나 서명, 음성과 같은 행동적 특성을 이용하여 개인을 식별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타인에게 도용이나 복제될 수 없으며, 변경되거나 분실할 위험이 없어 다른 식별 수단에 비해 더욱 안전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근 모바일기기 보안의 중요성이 점증함에 따라 모바일, 스마트기기 등에 바이오인식 기술이 접목되고 있으며,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에 홍채인식 기능을 탑재하면서 관련 종목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바이오인식(생체인식)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이오인식(생체인식)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0

해성옵틱스

해성옵틱스
해성옵틱스

렌즈 및 카메라 모듈 등 광학부품 전문업체. 홍채 인식 관련 특허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CES2014에서 홍채인식 카메라모듈 공개. 삼본정밀전자를 통해 인도 생체정보 수집 프로젝트인 아드하르(Aadhaar) 프로젝트에 참여 경험 보유하고 동사는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스마트폰용 고화소 광학렌즈를개발 및 생산하여 광학부품(모바일용 카메라모듈, 3D센싱카메라모듈)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있음. 베트남 빈푹 지역에 현지법인 설립했습니다.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

모바일, 유비쿼터스 및 기기인증 보안 솔루션을 보유한 전문 보안 솔루션 개발 업체. 공인인증서나 액티브엑스(ActiveX)를 설치하지 않고 비밀번호 입력도 없이 지문, 홍채, 얼굴인식 등의 생체인식이나 핀(PIN) 번호로 간편하게 본인 인증할 수 있는 바이오인증 기반 FIDO 간편인증/결제 기술 개발하고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렌

코렌
코렌

비구면 광학렌즈 설계 및 양산기술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렌즈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7’에 홍채인식렌즈 납품한 바 있으며 동사는 비구면 광학렌즈 설계 및 양산기술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 렌즈, 지문 인식기용 렌즈 등에 대하여 개발/제조하고 있습니다. 소형화된 슬림 렌즈의 양산과 보다 적은 장수로 고화소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설계 및 양산 능력이 렌즈 부품 업체의 중요한 경쟁력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크루셜텍

크루셜텍
크루셜텍

사용자의 지문을 인식해 마우스처럼 커서를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는 모바일 기기 전용 입력장치인 옵티컬 트랙패드(OTP) 및 OTP에 지문인식 기능을 추가한 바이오메트릭 트랙패드(BTP)를 주요제품으로 생산하고 결손 보전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을 목적으로 2020년 6월 2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무상병합할 것을 결정하였고 2020년 9월 운영자금 조달의 목적으로 유상증자를 수행했으며, 2020년 9월 납입한 상태입니다.

시큐브

시큐브
시큐브

생체수기서명 인증기술 관련 특허 취득하고 서버보안 및 통합계정권한관리, 빅데이타 통합로그분석관리 솔루션을 아우르는 '시스템보안 토탈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확보하여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2000년 설립된 동사는 독창적인 '전자서명인증기반 Secure OS'기술을 국내최초 상용화하여 핵심 보안소프트웨어 기술 및 시장의 선두기업입니다. 「모바일인증」,「Multi-modal 생체인증」분야의 R&D 투자에도 집중하며 응용 서비스 사업영역으로 융합·확장해가고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로 PKI기반의 정보보안, 인증솔루션, 시스템 구축 및 개인정보보호 서비스 제공 사업을 영위. 16년 공인인증서와 연계한 바이오인증솔루션과 FIDO 기반의 생체인증솔루션(Magic FIDO) 출시하고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대체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했습니다.

KH 일렉트론

KH 일렉트론
KH 일렉트론

인도 생체정보 수집 프로젝트인 아드하르(Aadhaar) 프로젝트에 참여 경험 보유하고 동사는 1988년 2월에 설립된 이어폰 및 헤드폰 및 블루투스를 생산하는 음향사업 업체로, MP3용 이어폰 및 헤드폰을 생산하여 ODM방식으로 JVC사 및 오디오테크니카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들은 업체마다 선호하는 음색이 다르나 동사는 이에 대한 응대가 가능하고 중국 생산시설에 기반한 원가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됩니다.

드림텍

드림텍
드림텍

스마트폰용 PBA 모듈, 디스플레이 PBA 모듈, 지문인식센서모듈 등을 제조. 삼성전자의 1차 벤더이며 IT기기에 쓰이는 각종 PBA모듈을 개발/공급하는 IMC사업과 생체인식모듈,전통적 제품에 IT기술 접목한 제품, 모듈을 개발/공급하는 BHC사업, 자동차 전장 부품과 광학센서류 등을 개발/공급하는 AES사업 영위합니다. 2020년 나무가 인수를 통하여 광학방식 지문인식 모듈의 개발 및 제조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슈프리마

슈프리마
슈프리마

기존 슈프리마가 바이오인식 시스템 및 바이오인식 솔루션 사업을 분할함에 따라 재상장된 업체. 바이오인식 알고리즘, 모듈 등 각종 솔루션 제품과 바이오인식 단말기, 소프트웨어 등의 응용 시스템 사업 영위하고 동사는 세계 최소형 지문인식센서를 지원할 수 있는 지문인식솔루션 바이오사인(Biosign 2.0)을 개발하여 스마트폰제조사 및 센서업체에 바이오인식 통합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유니온커뮤니티

유니온커뮤니티
유니온커뮤니티

지문인식 기술을 이용한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오인식 전문업체. 주요 제품으로 지문인식 출입통제기, 지문 모듈 및 등록기, 카드인식 출입통제기 등이 있음. 18년7월 바이오인식 제품 개발 및 제조, 판매업체 (주)니트젠 흡수합병하고 또 다른 종속회사인 씨큐트로닉스는 영상보안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2018년11월 정전용량식 지문인식센서 모델명 'BF30A' 납품 시작. BF30A는 ATC 분야 국책과제 사업의 일환인 '생체인식 기술 개발 및 응용시스템' 과제를 통해 개발됐음. 2020년 9월 정전용량식 지문인식 센서 신제품 'BF30B' 개발 성공했고 주요제품 라인업은 휴대폰용 카메라의 Actuator에 탑재되는 AF/OIS FPCB Assy 제품을 생산하는 VCM 모듈 사업과 ISM 모듈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슈프리마아이디

슈프리마아이디
슈프리마아이디

지문등록기기 및 지문인증기기 전문업체. 바이오 정보를 등록, 인증 및 활용하는 데 필수적인 각종 디바이스와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여 생산 및 판매. Biometric Solutions(지문 등록 및 인증 스캐너 등)와 eDocument Solutions(여권판독기 등)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Digital Security Solutions(바이오전자서명 기기, 보안토큰 등)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입니다.

멜파스

멜파스
멜파스

정전용량방식의 지문인식 칩, 솔루션 개발하고 동사는 2000년 2월 2일 서울대학교 집적시스템 연구실의 실험실 벤처로서 설립한 회사입니다. 사업 분야는 전자기기 입력장치 중에서도 터치 입력장치 제조업에 해당함. 동사는 정전용량방식 터치센싱기술을 바탕으로 터치스크린 모듈 및 터치키 모듈을 공급하는 터치솔루션 기업이고 삼성전자, LG전자 등에 터치 컨트롤러 IC, 터치스크린 모듈을 납품중이며 적용 제품을 TV, PC, 가전 등으로 확대하고자 합니다.

파트론

파트론
파트론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에 홍채인식 카메라모듈 납품. 당사의 지문인식과 홍채인식 모듈을 스마트폰에 채용하고 주요 제품으로는 카메라모듈, 안테나 등이 있음. 동사는 기존 사업과의 기술 및 설비 공유를 통해 센서류, 진동모터, RF모듈, 휴대형 악세사리 등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외 생산법인인 연태파트론전자유한공사, 연태파트론정밀전자유한공사, PARTRON VINA는 대부분 지배회사의 임가공을 담당합니다.

파워로직스

파워로직스
파워로직스

2차전지 보호회로 및 카메라 모듈 제조업체. 근거리용 홍채인식 카메라모듈을 개발 완료했으며, 중장거리용 홍채인식 카메라모듈 개발 중이며 동사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합니다.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양주)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운아나텍

동운아나텍
동운아나텍

팹리스(Fabless) 아날로그 반도체 업체. 생체인증 솔루션의 핵심 기술인 지문인식 알고리즘(Algorithm) 기술개발을 완료해 다양한 제품 적용을 위한 프로모션과 글로벌 메이커들과의 협력을 통해 시장 진입을 추진 중이며 주력 제품인 모바일 카메라용 AF Driver IC는 2010년 중반부터 현재까지 수량 기준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기존 전자(반도체) 산업에서 융합산업으로 본 디지털 헬스케어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상용화 추진할 계획입니다.

엠씨넥스

엠씨넥스
엠씨넥스

카메라 모듈 전문업체. 생체인식모듈(지문, 홍채, 안면)을 개발 및 생산하고 해외생산법인인 엠씨넥스상해전자유한공사과 엠씨넥스VINA 법인에서 지배회사의 임가공 및 현지 거래처로의 매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향후 새로 출시되는 차량에 부착이 증가되어 전ㆍ후방 카메라의 시장의 성장성은 휴대폰카메라 시장의 성장성보다 당분간 높은 추이를 보일 것 예상됩니다.

에프에스티

에프에스티
에프에스티

해외 20여개 주요 반도체 기업과 전략적 Partnership을 통해 국내 시장에 대한 독점/비독점적 지위를 갖고 모바일, Display, 자동차, CCTV, 동작센서, 산업용GPS 등에 Solution을 제공. 오슬람으로부터 칩을 공급 받아 홍채관련 조립회사에 공급한 바 있고(삼성전자에서 사용), 솔루션사업부의 사업 영역은 미국, 유럽, 아시아의 20여개 다국적 반도체 회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센서반도체, 전력전자반도체, LED 등을 관련 산업에 기술지원, 영업 및 마케팅을 주요 사업입니다.

유니퀘스트

유니퀘스트
유니퀘스트

계열사 드림텍이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지문인식 관련 모듈을 공급하고 해외 유수의 비메모리 반도체 제조사로부터 우수한 반도체를 국내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대리점계약을 통해 반도체를 포함한 기술지원, 교육 등 토탈솔루션사업을 영위합니다. 2020년 12월말 현재 종속회사는 AI매틱스(ADAS솔루션) 1개사임. 창업투자조합 3곳에 투자함. 드림텍, 나무가, 스타빛시스템을 계열회사로 둡니다.

알체라

알체라
알체라

인공지능(AI) 솔루션 및 인공지능 기반 제품 개발, 생산, 판매업체. 3D landmark기술을 이용한 안면 인식 기술을 제공하는 등 얼굴인식 AI 사업을 영위. 외교부 사업 관련으로 여권 얼굴인식을 진행하고 동사는 2016년 6월 설립되었으며,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