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시스템통합)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8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SI(시스템통합)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8

by №㏇㏘㈜℡ 2021. 6. 6.

SI(시스템통합)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SI(시스템통합) 관련주란?

SI란 System Integration의 약자로 정보시스템의 설계, 최적의 하드웨어 선정에서 발주 및 조달, 사용자의 필요에 맞춘 응용소프트웨어의 개발, 시스템의 유지, 보수 등을 통합적으로 서비스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관련업체는 주로 정보처리 서비스업체,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컨설턴트 업체 등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SI(시스템통합)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I(시스템통합)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8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통합정보보안시스템 업체 SGA의 자회사로 교육SI 사업 영위하고 동사는 보안운영체제, 응용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보안운영체제인 RedCastle V4.0을 출시하여 C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OTP 및 ARS 인증을 지원하는 AuthCastle 개발을 2014년 완료했습니다.

SGA

SGA

주요 정보보안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업체. 공공분야에서의 대규모 SI사업 수주 경험 보유하고 서버보안사업 부문에서 대형 공공기관 지방 이전, 금융기관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과 병행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률을 확보가 전망될 예정이며 신규솔루션 출시를 통한 경쟁 우위 확보를 목표합니다.

비트컴퓨터

비트컴퓨터

의료정보사업 및 디지털헬스케어사업 사업 등을 영위 하는 의료전문SI업체로 주요 사업으로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헬스케어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6년 의료법의 개정으로 의료기관도 클라우드 도입이 허용되며, 다양하고 고도화되는 IT인프라의 도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 의료정보사업은 그 특성상 타 사업분야에 비해 경기변동에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정원엔시스

정원엔시스

S/W, H/W등 솔루션 구현을 포함한 시스템 통합 업무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SI전문업체로 동사 주요 취급품목은 서버, 스토리지, 컴퓨터 등 전산장비이며, 현재 한국 HP 등의 국내 총판사업을 영위. 또한 기업용 전산시스템의 유지보수 및 정비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사업부문은 SI사업(시스템, Appl.), 유통, 고객지원(MA) 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대신정보통신

대신정보통신

시스템통합(정보시스템 컨설팅, 개발, 구축, 운영 및 유지보수), 모바일디바이스(산업용 PDA 및 휴대단말기 개발,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판매 및 그 용역업, 정보처리 서비스업, 음성정보제공 서비스업, 데이터 단순전송 서비스업, 전산 교육사업, 정보통신공사업 등이 있습니다. 시스템통합사업은 사용자의 환경과 요구에 가장 적합한 정보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기 위하여 컨설팅, 분석, 설계, 개발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산업입니다.

케이엘넷

케이엘넷

물류분야를 중심으로 전자문서중계서비스(EDI)를 기반으로 한 전자물류서비스 외에 시스템통합(SI) 사업, 솔루션 판매, IT아웃소싱 등 물류IT 분야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전자문서중계서비스를 기반으로 정보시스템 구축(SI)과 IT컨설팅, 물류솔루션 개발ㆍ판매, IT 아웃소싱 수행 등 물류분야의 토탈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물류IT 전문기업입니다.

아이티센

아이티센

국내 IT서비스 시장에서 SI(컨설팅/시스템구축/시스템개발)사업, 아웃소싱(운영 및 유지보수)사업을 영위중인 IT서비스 전문업체로 동사는 공공분야에서 IT인프라 구축 사업을 토대로 성장하여 컨설팅, 서비스구축,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의 사업을 수행합니다. 동사는 회사의 역량을 클라우드에 집중하기로 하고 센클라우드 스위트(CCS)라는 플랫폼 구축을 통해 클라우드 얼라이언스 환경 구축 예정입니다.

한솔인티큐브

한솔인티큐브

한솔그룹 계열로 컨택센터/CRM, 모바일솔루션 등과 같은 대고객 통신서비스 분야의 특화된 시스템 통합 및 솔루션 공급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전세계 컨택센터 솔루션 시장 선두권의 여러 공급 업체들과 partnership을 맺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기반의 솔루션들을 자체 개발함으로써 모든 컨택센터 관련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DB

DB

DB그룹 계열 회사로 IT(시스템통합유지보수, 어플리케이션서비스, 인프라서비스 등) 사업을 영위하고 IT 서비스사업은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시스템에 대하여 우수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문에 다양한 시스템의 운영 및 유지보수 경험과 풍부한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력의 충분한 확보가 필요합니다.

포스코 ICT

포스코 ICT

POSCO가 설립한 IT서비스사업 및 엔지니어링사업 영위업체로 ICT와 Engineering 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 ICT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11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2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릭스솔루션

릭스솔루션

NI/SI 사업 및 ITO사업 영위 업체. NI/SI 사업부문은 네트워크 컨설팅, 기획, 설계, 구축, 감리, 유지보수 등을 제공하고 반도체유통 사업부문은 브랜드 제품들이 메모리제품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등으로부터 수입된 트랜샌드, 킹스톤 등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동사와 종속기업은 반도체유통 사업과 증권정보서비스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롯데그룹 계열의 SM(System Management) 및 SI(System Integration) 전문 업체. SI사업은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공하는 업무로 시스템 구축에서부터 전산장비 납품, ASP사업, 유지보수사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iton) 관련 융복합 IT서비스 등 IT관련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타솔루션

데이타솔루션

데이터 통합 솔루션 전문업체. 시스템통합, 시스템운영 및 ICT컨설팅 등을 담당하는 서비스 사업 영위하고 주요 제품은 H/W(정보 저장, 관리, 보호 및 분석용 스토리지), S/W(SPSS), 서비스로는 SI(시스템 컨설팅), 유지보수가 있습니다. 동사는 오픈베이스의 SI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됐으며 2011년 1월 설립,사업 부문은 데이터부문,엔터프라이즈부문/인프라부문,서비스부문으로 구성됩니다.

다우기술

다우기술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시스템 통합(SI) 및 컨설팅, IT 아웃소싱, 인터넷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동사의 주요 사업은 중소기업,자영업자를 위한 마케팅 플랫폼 '뿌리오 서비스', 쇼핑몰 통합관리시스템인 '사방넷' 서비스를 제공. 종속회사인 키움증권의 IT아웃소싱을 담당하는 IT서비스 산업을 영위합니다. 동사를 포함한 상장8개사, 비상장90개사 등 총 98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삼성그룹 계열 시스템통합(SI)업체. 국내 SI시장 점유율 1위하고 동사의 사업은 IT서비스 부문, 물류BPO 부문, 비즈니스 솔류션 부문, 클라우드 & ITO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T서비스산업은 국가 경제/사회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산업으로서, 통신서비스산업과 함께 지식정보화 사회의 발전 과정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오상자이엘

오상자이엘

SI사업을 영위. IBM의 최상위 파트너 등급인 프리미어 파트너로서 고급기술을 보유한 SI 전문인력을 확보하여 시스템 구축, 보안솔루션, VAN, NI, 렌탈 및 정보통신공사 사업을 제공 중이며 세계 최고의 PLM 솔루션 개발업체인 프랑스 Dassault Systems의 국내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주요 거래처로 현대,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두산인프라코어, 대한항공 등이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

현대차그룹 계열의 전산 시스템 구축(SI) 및 운영/유지보수(ITO) 업체. 최대주주 현대차를 비롯해 그룹계열사의 전산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동사는 기업의 정보시스템을 구축(SI, System Integration)하고 업무시스템을 운영 및 유지보수하는 IT아웃소싱(ITO)사업을 영위하는 IT서비스 기업입니다. 디지털 신기술 기반 자체 솔루션,플랫폼을 지속 확보하고 고객에게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모델로 전환하고자 합니다.

현대무벡스

현대무벡스

IT서비스 및 물류자동화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클라우드의 기본 인프라 서비스인 “서버 및 스토리지 인프라”를 공급 서비스 이외에, AWS의 AI 서비스를 활용한 AI/Big Data 분석 서비스(Textract, Forecast & Rekognition등)를 활용한 클라우드 SI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을 기반으로 Edge Computing 솔루션과 관련 H/W 및 데이터 분석 사업 추진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 중입니다.

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 업체. 주요 서비스로는 시스템 통합 서비스,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구축 서비스, 통합보안 구축 서비스, 모바일/스마트 오피스 구축 서비스, 방송/미디어 시스템 구축 서비스 등이 있으며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부분의 BcN, 전송망, 보안솔루션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무기술

나무기술

가상화(망분리) 및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시스템통합(SI) 및 유지보수 등의 사업도 영위하고 NCC,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클라우드, 5G NFV 등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다양한 가상화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연결회사를 통하여 PLM, PaaS 등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반 기술을 확보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한화그룹 계열의 방위산업 시스템 업체. 기업의 전산 시스템을 구축(SI)하고 유지보수(IT아웃소싱)하는 ICT 사업 영위. 공공, 대외금융기관 대상 국방SI사업, 금융 차세대시스템 구축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한화 계열사 ERP, MES 등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핵심사업인 군위성통신체계-Ⅱ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대대급전투지휘체계(B2CS), 개인전투체계, 한국형전투기(KF-X) 사업에 참여했습니다.

신세계 I&C

신세계 I&C

신세계에서 분사된 SI업체로 IT서비스사업(시스템 통합 및 구축/운영, NW, IBS, IDC, 그룹사 전산시스템 수탁운영 등) 등을 영위하고 동사의 IT서비스는 크게 시스템 운영(SM)과 시스템 통합(SI), IBS로 구분되며, IT 유통부문은 IT관련 장비 및 솔루션 유통, 각종 디바이스 IT기기 유통으로 구분됩니다. 4차산업 분야 투자가 확대로 인해 기업들의 IT 지출액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SK

SK

SK그룹의 사업지주회사로 시스템통합(SI) 및 IT 아웃소싱(Outsourcing) 서비스 등 종합 IT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주요 사업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자회사의 제반사업 내용을 관리하는 지주사업 및 IT서비스 등을 영위하는 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2015년 8월 (구)SK주식회사를 흡수합병하고 사명을 SK C&C에서 SK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SK그룹의 지주사입니다.

쌍용정보통신

쌍용정보통신

시스템통합(SI)업체로 SI사업부문(정보시스템 기획/구축 및 운용/유지보수 등), IT인프라부문(네트워크 진단/컨설팅/솔루션 설계 등)을 영위. 스포츠경기 및 국제행사 운영시스템에서 두각을 보이며 IT 인프라 부문은 라우터, 스위치, 무선랜, VPN, IP-TV, 보안 등의 네트워크 장비 및 솔루션에 대한 컨설팅, 판매 등을 제공합니다. SI부문에서는 공공, 국방,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시스템에 관한 기획에서부터 실제 운용까지 모든 과정상의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오파스넷

오파스넷

네트워크 통합(Network Integration) 전문업체로 18년8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 기업체, 공공기관 및 금융권 네트워크 통합과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SI(System Integration)분야 및 컨설팅 시장에도 진출했으며 주요 매출처로는 SK그룹 계열사와 삼성전자, 한국거래소, 국민은행, 넥슨, 아모레퍼시픽, 두산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을 포함합니다.

에스트래픽

에스트래픽

교통(도로/철도) 관련 SI(System Integration)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도로사업(요금징수시스템, Hi-Pass 시스템, Smart Tolling), 철도사업(철도신호, 철도통신)에 관련된 숙련된 인력과 자체 솔루션 보유. 지능형 교통시스템 사업도 영위하고 주요 사업 분야는 TCS, ETCS, Smart tolling과 같은 요금징수시스템으로, 국내 유로도로가 증가할수록 요금징수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되어 동사 사업기회로 연결됩니다.

케이씨에스

케이씨에스

한국컴퓨터지주에서 물적 분할을 통해 설립된 프로그래밍 및 시스템통합(SI) 전문업체. 주요사업으로 NSK System(NS16000 Series 및 미들웨어 등),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사업, 도로/교통 인프라사업(버스도착정보 안내기 등), KIOSK 단말사업(티켓발매기, 무인민원발급기, 주유기셀프Unit 등) 등을 영위하고 Nonstop SI사업을 기반으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승인 시장을 목표로 Base 24-eps 한국형 모듈개발을 계획 중입니다.

위즈코프

위즈코프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자문 공급, 정보시스템 공급 등을 하는 SI업체fh 2008년 2월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정읍(순천) 고속도로 휴게소 및 주유소의 운영권을 낙찰 받아 휴게소 및 주유소의 관리운영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IT사업부문의 시스템통합, 소프트웨어 등의 상품 등이 있으며, 고속도로 휴게소 사업 부문에서는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음식료,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유류 및 LPG 등이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