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타이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by №㏇㏘㈜℡ 2021. 6. 7.

타이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타이어 관련주란?

자동차용 일반타이어 및 재생타이어 제조업체입니다. 신차용 타이어 수요는 자동차의 생산대수, 교체용 타이어 수요는 차량 운행 대수에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타이어의 원자재가 천연고무와 합성고무 등이므로 화학산업과도 연관성이 높습니다. 이번 글에는 타이어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타이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타이어 제조업체. 국내타이어시장을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와 과점이며 한국, 중국, 미국, 베트남에 위치한 8개 타이어 생산공장을 토대로 글로벌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전세계 판매 네트워크를 갖춘 타이어 제조, 판매 기업입니다. 해외9개 판매법인과 12개 해외지사/사무소에서 글로벌 타이어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 중국, 미국, 독일의 4개 지역에 R&D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넥센그룹 계열의 타이어 제조/판매/렌탈 업체로 동사는 자동차용 타이어를 제조/판매/렌탈 하는 타이어부문과 운송보관 및 금형제작/수리 및 제과제빵업을 하는 비타이어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있는 Global Tire기업입니다. 국내 최초로 ‘타이어 렌탈’이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여 가격부담을 해소하고 정기적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효율화를 높입니다.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

타이어코드(타이어 보강재) 생산 업체. 지속적인 해외생산 거점 확대로 업계 선두권을 유지 중이며 주요 사업부문은 제품군에 따라 타이어보강재 PU(타이어코드, 스틸코드, 비드와이어 등), 테크니컬 얀 PU(폴리에스터 원사, 나일론 66원사 등), 아라미드 사업단 및 탄소재료 사업단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어보강재, 산업용 원사, 상업/자동차용 카페트 등을 종합 제조할 수 있는 생산규모와 기술력을 갖췄습니다.

넥센

넥센
넥센

넥센그룹의 모회사임과 동시에 자동차타이어용 튜브 등 고무제품의 제조 및 판매 및 물류사업을 영위하는 사업형 지주회사. 넥센타이어(주)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동사를 포함하여 넥센타이어(주)등 15개 계열사를 포함하는 넥센그룹의 모회사임과 동시에 자동차타이어용 튜브등 고무제품의 제조, 판매 및 물류사업을 영위하는 사업형 지주회사입니다. 매출액은 제품,운송매출 및 관계회사 지분법 수익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무부문의 매출비중이 97%를 차지합니다.

동아타이어

동아타이어
동아타이어

기존 (주)디티알오토모티브(舊 동아타이어공업주식회사)에서 자동차용 고무사업부분이 인적분할돼 재상장된 업체. 자동차용 고무제품 사업 등을 영위하고 한국타이어 기업집단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식회사를 포함하여 국내법인 24개사, 해외법인 56개사로 이루어졌습니다. 주 수익원은 종속기업인 한국아트라스비엑스의 축전지 제품 매출과 자회사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등의 경영자문 용역매출, 임대사업수익 등이 주를 이룹니다.

한국앤컴퍼니

한국앤컴퍼니
한국앤컴퍼니

(구)한국타이어의 투자부문이 분할되어 변경상장됨.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로부터 로열티, 배당금, 임대료 등을 받는 지주회사 역할을 담당.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국내 최대의 타이어 제조업체. 교환시장 및 OEM (CAR MAKER 납품)으로 구분되는 국내 타이어 시장을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와 과점이며 동사의 시장점유율은 국내 30%~40%로 파악되며, 3개년간 3사 점유율 90%내외로 과점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본사를 거점으로 한국과 미주, 구주, 중국에 총 6개의 지역본부를 갖추고 있으며 5개국에 걸쳐 8개의 타이어 생산공장이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승용차 타이어에 쓰이는 PET(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생산. 2018년9월 베트남 빈증성(Binh Duong)에 연산 1만6,800t 규모의 폴리에스터(PET·Polyester) 타이어코드 생산공장 준공. 베트남 빈증성(Binh Duong Province)에 2022년9월 완공 목표 연간 생산량 1만9,200t 규모 폴리에스터(PET) 타이어코드 공장을 증설 결정했습니다.

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

타이어코드 원사 생산중. 효성첨단소재에 타이어코드 원사 공급하고 섬유사업부문에서는 고부가가치, 고기능성 섬유소재인 스판덱스와 나이론원사 등을 생산. 무 사업부문에서는 철강 및 화학 분야를 중심으로 물류, 유통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스판덱스는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와 동유럽과 같은 신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 중입니다.

금호석유

금호석유
금호석유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등 석유화학제품 전문업체. 주요 제품으로는 타이어, 신발, 장갑 등에 사용되는 합성고무(SBR, BR, NBR, LATEX 등) 제품 등을 생산 중이며, 고효율·친환경 타이어용 합성고무인 솔루션스티렌부타디엔고무(SSBR)의 판매를 확대 중이고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전자소재, 건자재, 에너지, 페놀유도체, 항만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