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TOP18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TOP18

by №㏇㏘㈜℡ 2021. 6. 25.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TOP1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애플카 관련주란?

애플에서 현대자동차 그룹과 자율주행 정기차인 애플카 생산관련 협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현대차 그룹 안에서 기아차가 애플카를 담당할 것으로 예상되며 애플카 생산 기지는 기아차의 미국 조지아 공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카 관련 협력이 가시화되면서 기아차 역시 주가가 상승했는데 관련주 역시 주가가 급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글에는 애플카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TOP18

- 기아

- 현대차

- 현대위아

- 현대모비스

- 구영테크

- 삼원강재

- 상신브레이크

- 아진산업

- 동원금속

- 세종공업

- 코다코

- 아남전자

- 대성엘텍

- 유진로봇

- 센트랄모텍

- 코프라

- 파인디지털

- 라닉스

기아

기아
기아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고, 기아차판매, 아시아자동차, 기아대전판매, 아시아차판매 등 4개사를 통합하고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공장의 생산능력을 모두 합하면 연간 263만대 규모입니다.

전체 매출액의 약 33%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시장과 유럽시장에서의 판매비중은 60%를 상회하는 수준입니다.

현대차

현대차
현대차

동사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했습니다.

현대위아

현대위아
현대위아

동사의 사업은 자동차부품과 기계 사업으로 구분되며, 자동차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되고 있으며 부품 사업은 엔진, 4WD(PTU, ATC, e-LSD 등), 등속조인트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중. 최근 친환경차량 용 부품인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에 나섰습니다.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팩토리, 협동로봇 등으로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동사는 1977년 6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합니다.

A/S부품 사업을 영위함.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차종, 270만품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구영테크

구영테크
구영테크

1989년에 자동차부품생산을 주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2월에 상호를 주식회사 구영에서 주식회사 구영테크로 변경하고 1,000여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체개발한 Progressive 금형 및 Transfer 자동화 공정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중국 및 미국의 현지법인에서 부품을 생산하여 동사와 미국의 현대차 및 현지 협력업체에 납품 중인 상황입니다.

삼원강재

삼원강재
삼원강재

동사는 평강, 봉강, 특수이형강 및 자동차용 겹판스프링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 목적으로 1992년 7월 21일 설립되어 2011년 7월 2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자동차 부품산업은 자동차 산업의 일부분으로서 거의 모든 분야에서 자동차 산업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기술집약적이고 계열화된 시장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국내 스프링 소재시장에서 동사는 열간압연제품을 독점 생산하고 있습니다.

상신브레이크

상신브레이크
상신브레이크

동사는 자동차부품에서 브레이크 관련 부품인 LINING, PAD, SHOE 등을 제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전문 자동차부품업체로 동사가 제조한 브레이크 PAD 등을 조립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BREAK ASSEMLY 사업과 세탁기 브레이크를 제조하는 마찰재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종속회사인 상신이엔지㈜는 동사에 마찰재 전용 설비를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으로 중국 및 일본, 태국, 이란까지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아진산업

아진산업
아진산업

동사는 1978년 5월 설립되어 주요사업 자동차 부품, 산업기계용, 농공기용, 치공구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차량 충돌 시 충격 전달을 최소화하는 자동차 차체 보강 패널류(PNL ASSY F/APRON I/O COMPL 등)을 생산합니다.

OEM 방식 완성차 업체에 부품 납품 및 매출처 다변화를 위하여 독일 부품 업체와 협력을 통해 중국 현지 법인에서 도어모듈 자체 생산 중입니다.

동원금속

동원금속
동원금속

동사는 1971년 4월 12일에 동원산업사로 설립되었으며 1995년 11월 10일 코스피시장에 상장하고 동사는 자동차 DOOR FRAME류를 비롯한 각종CHANNEL, COWL CROSS MEMBER 및 전기차용 BATTERY FRAME 등 자동차 부품 생산에만 전력을 기울여온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입니다.

자동차 산업은 철강, 화학, 전기,전자, 고무 등의 산업과 연관되어 있고 2만개 이상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대표적인 조립산업입니다.

세종공업

세종공업
세종공업

동사는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소음기, 배기가스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부품이 있으며 주요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현대자동차의 국내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했습니다.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5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5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았습니다.

코다코

코다코
코다코

1997년 설립된 동사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공법으로 자동차 부품을 제조, 가공 생산하는 완성차업체의 2차 공급업체이며 주요 제품은 엔진, 변속기, 공조장치, 조향장치 등 자동차 모듈에 적용되는 부품이며, 주요 고객은 현대파워텍, 만도, 현대모비스 등 현대차 그룹입니다.

현대차 그룹의 멕시코 진출에 따라 멕시코 현지 공장을 설립했으며, 연구소 중심으로 3D CAD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아남전자

아남전자
아남전자

칼라 및 흑백텔레비젼 수상기의 제조, 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되었으며 세계적인 Audio 전문기업으로서 디지털 영상기기와 연계된 첨단 고부가가치 컨버전스 가전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제품은 주로 Home Audio 제품인 AV Surround Receiver, Stereo Receiver, BT Speaker, Wifi 및 AI Speaker, AI Soundbar 등이 있습니다.

대성엘텍

대성엘텍
대성엘텍

동사는 1979년 대성정밀로 설립됐다가 1999년 대성엘텍으로 상호변경하였으며, 199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주요 고객인 현대모비스에 납품한 제품은 최종적으로 완성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차에 판매됩니다.

알파인에 납품한 제품은 일본 도요타, 미국 크라이슬러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유진로봇

유진로봇
유진로봇

1988년 설립되었으며, 2005년 상장됨.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R&D 집중 역량으로 2003년,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선정 우수기술연구센터로 선정되었으며, 2020년 기준 국내외 약 250여개 특허 등록 및 출원 현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센트랄모텍

센트랄모텍
센트랄모텍

자동차 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중이며 신규 사업으로 볼스크류 등을 발굴하여 사업화하고 있으며 동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외에도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 중입니다.

울산, 밀양, 서산 3곳의 생산공장과 종속회사인 센트랄디티에스의 대구 공장에서 생산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프라

코프라
코프라

동사는 고기능성 폴리머 칩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경량화에 이용되는 플라스틱 컴파운드를 생산하는 기업이며 주요 제품 등에는 주요 원재료 Base(PA6, PA66, PP 및 기타)에 Filler(GF, MF 등)와 (원재료 비율 95%) 첨가제(1~5%)를 중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연료효율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로 부품들을 고기능성 폴리머로 대체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어 동사의 업황은 긍정적입니다.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

동사는 유·무선통신장비 개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설립되었으며, 1999년 명신정보시스템을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파인디지털'로 변경하고 주요 사업으로 차량용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장치 및 골프거리측정기를 개발/판매가 있으며, 주요 판매처는 온라인쇼핑몰, 오픈마켓, 대리점 등입니다.

동사의 내비게이션 브랜드는 '파인드라이브'로, 자회사인 맵퍼스를 통해 전자지도 '아틀란'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습니다.

라닉스

라닉스
라닉스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업체로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플랫폼 보안, 네트워크 보안 및 어플리케이션 보안을 지원하는 All-in-One 보안 칩을 개발하여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RS2332암호칩은 2020년 국내 유일 전체 2등급 인증을 획득하여 기존 인증 제품과 비교해 가장 높은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