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부동산 투자 방법은 어떻게?
본문 바로가기
정보

가상부동산 투자 방법은 어떻게?

by №㏇㏘㈜℡ 2021. 7. 5.

가상부동산 투자 방법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그 전에 가상부동산의 뜻은 정확히 알고 투자해야겠죠?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가상자산 중에서도 가상부동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상부동산은 가상화폐가 전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현재에 맞게 열풍을 일으키고 있고 누군가는 제 2의 비트코인이라는 말을 하기도 합니다. 아직 누군가에게는 생소한 개념일 수 있지만 자세히 알아보고 이용한다면 투자의 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상부동산
가상부동산

가상부동산란?

가상이라는 말을 담고 있는 것에서 눈치챌 수 있듯 가상현실 속에서 부동산을 사고 파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상으로 부동산을 사고 파는 행위를 할 때는 3차원의 가상세계 '메타버스'를 이용합니다. 메타버스는 구글맵을 기반으로 이용할 수 있고 전세계 부동산을 소유, 판매,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어스2'라고 하며 현재 게임플랫폼으로 이용 중입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한다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즐기는 부루마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스2
어스2

어스2는 현실을 복제한 제2의 지구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어스2에서 가상부동산을 구매하는 것이며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타일을 구매해야 합니다. 타일을 통해서 부동산을소유할 수 있으며 1개 타일은 구글뱀을 본따서 10m x 10m의 크기입니다. 최초에는 1타일단 0.1달러로 시작했지만 현재 우리나라는 1타일당 26달러(6월 1일 기준)으로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50달러가 넘어가며 중국은 8달러 정도의 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상부동산 투자 방법은 어떻게?

간단히 앞서 소해한 것처럼 가상부동산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타일을 구매해야 하비다. 타일은 신용카드나 페이팔을 이용해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당장 가상부동산에 투자하고 현금화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어스2라는 플랫폼에 투자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가상부동산 투자 방법
가상부동산 투자 방법

가상부동산의 가격 형성방법은 내가 산 타일의 국가를 다른 사람들이 많이 사면 타일의 가격이 오르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주식이나 코인과 비슷한 원리가 작동하며 일반 부동산과 같습니다. 구매하고 싶은 장소가 있다면 검색을 한 다음 자신의 돈으로 투자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미 유명한 장소는 매수가 끝난 경우가 있지만 아직 모든 사람들이 뛰어드는 시장이 아니기 때문에 생각의 전환을 한다면 가상부동산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가상부동산 투자
가상부동산 투자

중요한 장소, 인기가 많은 곳을 선점하면 돈을 벌 수 있는 구조이며 이미 구매가 된 곳을 구매하고 싶다면 더 비싼 금액을 내고 구매해야 합니다. 이 점을 유의해야 하며 가상부동산이지만 토지 소득세를 내야하는 점도 기억해야 합니다. 토지의 등급도 있고 토지 소유자에게 분배금이 발생하며 토지에서 발생하는 보사이나 광고 수익 등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상부동산 투자 주의사항

모든 투자 방법이 마찬가지지만 투자하기 전에 리스크를 확인해야 합니다. 암호화폐와 같은 분야에서도 눈앞의 수익만 생각하고 투자했다가 돈이 다 사라지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현금화 할 수 없다는 부분이나 내가 아무리 좋은 곳을 산다고 해도 누군가 사주지 않으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부분 등에도 신경써야 합니다.

 

누구나 투자의 미래를 예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가진 지식이나 다양한 정보를 확이하고 트랜드에 맞는 투자를 한다면 가상부동산 투자 역시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겁니다.

누군가에게는 흥미로운 투자방법으로, 누군가에게는 신중한 투자를 위한 대안이 될 수 있는 가상부동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읽고 관련된 정보를 얻고 투자에 대한 접근을 하셨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