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TOP24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TOP24

by №㏇㏘㈜℡ 2021. 4. 16.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TOP24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에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가치 역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가상화폐와 관련된 주식도 마찬가지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어떻게 비트코인이나 가상화폐에 대해 관련이 있는지 관련 기업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란?

비트코인과 다른 가상화폐와 관련된 주식들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관련 주식을 보유하고 있거나 보안 기술 등의 관련된 기술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다양한 기업들이 있기 때문에 한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TOP24

정말로 많은 가상화폐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단연 비트코인이 가장 유명합니다. 하지만 그것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현재까지 가상화폐가 점점 이슈가 되면서 가격이 꾸준하게 상승했고 현재까지 오르고 있습니다. 급등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가상화폐의 가치가 상승하면 관련 기업들이 같이 가치가 상승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내용인 가상화폐와 관련된 기업은 거래소에 지분이 있거나 관련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확인해보시고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지난 19년10월 연결 자회사 식스네트워크가 발행한 암호화폐 ‘식스(SIX)’가 세계 5위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 인터내셔널(Bittrex International)’에 상장. 2018년 3월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과 태국 현지 가상화폐 거래소 설립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했으며 2007년 6월 22일에 설립된 동사는 모바일 광고, 마케팅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광고상품은 직판과 대행판매를 병행하고 있었으며 카울리의 경우 주요 온라인 광고대행사 및 미디어렙사와의 제휴를 통해 100%에 가까운 광고구좌 판매율을 지속 유지하고 있으며, 광고 전략 대행사를 가족사로 편입했으며 현재 미디어커머스 사업 및 O2O 사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일네트웍스

한일네트웍스
한일네트웍스

네트워크서비스 전문업체로 디지털 보안 사업도 영위. 비트코인의 가장 큰 약점으로 지적되는 보안 문제와 관련해 향후 비트코인 보안과 관련해 수혜를 볼 것이란 기대감에 관련주로 언급되었으며 동사는 서비스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ing)와 IT 장비 유통 부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ASP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제공 또는 관련 장비 및 시설물의 임대서비스를 제공하며, IT 장비유통 부문 서비스는 네트워크 장비 및 솔루션의 판매, 유통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사는 금융당국과 금융사의 요구에 맞는 맞춤 서비스 상품을 개발하여 전략적 동반자로서 사업영역을 다져 나가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비트코인 보안솔루션 개발. 최대주주 SGA는 비트코인 관련 메인보드 제작업체 대만 애즈락과 국내 총판 계약 체결했으며 동사는 보안 운영체제, 응용 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정보보안은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개발, 시스템 보안 솔루션 개발 분야의 매출 비중이 높으며 보안 운영체제인 RedCastle V4.0을 출시하여 C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OTP 및 ARS 인증을 지원하는 AuthCastle 개발을 2014년 완료했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

감성코퍼레이션
감성코퍼레이션

17년 12월 신규사업인 가상화폐 거래소 진출을 목적으로 ㈜코인 통(구 ㈜토마토 설루션) 지분 취득. 블록체인 기술, 암호화폐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주)버추얼 마이닝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모바일 사업이 동사 주요 사업임. 휴대폰 보조배터리, 충전기, 스마트폰 악세서리 등 휴대폰 주변기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고지 수입 판매 및 수입지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2019년 각종 의류 및 스포츠용품의 생산, 제조와 브랜드, 상표권 등의 지적재산권 관리 및 라이센스업이 신규 사업으로 추가되었고 의류 디자인 업체 데브그루와 스포트웨어 개발, 전자기기 유통업체 버추얼 마이닝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일진공

한일진공
한일진공

진공증착장비 제조업체.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을 사업목적으로 하는 케이씨엑스(KCX·Korea Cryptocurrency Exchange) 지분 확보중이며 동사는 2010년 3월 16일 설립되었으며 진공증착 장비의 개발, 생산,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휴대폰 case 및 window 코팅용 진공증착장비, 광학(렌즈) 및 휴대폰 카메라 렌즈 코팅용 진공증착장비, 안경 코팅용 진공증착장비 등이 있으며 국내 영업부뿐만 아니라 에이전시, 중국 현지 법인 설립 등을 통해 유통망 구축 및 확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케이피엠테크

케이피엠테크
케이피엠테크

국내 대표적인 표면처리업체.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을 사업목적으로 하는 케이씨엑스(KCX·Korea Cryptocurrency Exchange) 지분 확보했으며 동사는 약품사업본부, 기계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계회사 등과 관련하여 기타로 영위하는 사업은 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제약 및 바이오 부문이 있습니다.

알리코제약 및 비보존과 임상시험용 위약품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하여 임상시험용 외용제를 생산하고 있으며 표면처리약품 및 도금설비의 주요 수요층이 되는 전방산업은 PCB 산업으로서, 첨단 전자산업 분야와 직결되는 핵심 전자부품의 필수산업으로 관련 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하고 있습니다.

KG모빌리언스

KG모빌리언스
KG모빌리언스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인 코빗 거래소에 본인 인증과 보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으며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디지털 컨텐츠 및 실물을 구매할 경우에 유/무선(휴대폰) 전화를 이용하여 결제(통신과금)를 할 수 있도록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PG) 업체입니다.

휴대폰 결제 등 payment 사업 부문이 전체 매출의 94%를 차지함. MVNO, 광고대행, 게임 선불카드 등 기타 사업 부문은 6%를 차지하고 있으며 약 27,000여 개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지트

위지트
위지트

티사이언티픽 지분 보유. 티사이언티픽은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빗썸 코리아 지분 보유 중이며 동사는 1997년 2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원일시스템(주)를 흡수 합병했습니다.

동사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부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97년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 BOE, HKC 등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사와의 꾸준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

계열사로 지분을 보유한 비덴트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지주사(빗썸 홀딩스)의 최대주주이며 신발 제조 및 판매와 목재펠릿 부문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신발의 패션 아이템으로의 인식 변화에 대비하여 특수 소재를 사용한 제품 개발 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2013년 말부터 해외에서 목재펠릿을 수입하여 한국전력 등지로 판매하는 바이오에너지 사업을 시작했으며 바이오에너지 사업의 주요 매출처는 발전소 및 목재를 원료로 가동하는 보일러를 보유한 제조회사와 톱밥을 깔개로 사용하는 목장입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

비트코인 결제 전문기업 코인플러그와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휴 계약 체결, 2014년 9월 코인플러그와 함께 비트코인 전용 선불카드 출시했으며 2015년 9월 국내 최초 비트코인 현금 출금 서비스 개시. 모바일 금융 플랫폼 '머니트리' 내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 개발 완료. 뽐플(구 CoinView)(동영상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서비스도 영위 중입니다.

전자결제 부문은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등이 주요 서비스이며 O2O 부문은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쿠폰, 편의점 선불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타 사업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머니트리를 운영하고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뽐플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제공하던 결제 서비스를 당기 중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NAVER

NAVER
NAVER

자회사 라인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 프런트를 운영 중이며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서비스함. 이런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간편 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 업체 라인과 전자금융업체 네이버 파이낸셜, 콘텐츠 서비스 업체 네이버 웹툰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LINE-Z홀딩스 경영통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커스

매커스
매커스

비트코인 채굴 전용 비메모리 반도체인 자일링스사의 FGP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 국내 총판이라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 중이며 동사는 비메모리 반도체인 PLD 반도체(FPGA 반도체)와 아날로그 반도체 등을 기술영업을 통해 판매하고 기술 지원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업체입니다.

종속회사로 구조조정 대상 기업에 대한 투자 및 인수업을 영위하는 매커스 인베스트먼트와 스토리지 및 서버 유통업을 영위하는 매커스 시스템즈가 있으며 매출 구성은 비메모리 반도체 등 92.96%, 영업수익 0.95%, 스토리지 등 5.23%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다날

다날
다날

中 가상화폐 거래소 '후오비', '업비트'에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자회사 다날 핀테크가 블록체인 간편 결제 프로젝트 '페이 프로토콜'을 통해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을 발행했으며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컨텐츠부문, 게임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

손자회사인 디앤디컴이 대만 에즈락의 한국 총판을 맡고 있다는 점에서 관련주로 언급됨. 애즈락 메인보드는 비트코인 채굴(mine)에 특화된 제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동사는 1991년 5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1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동사는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 판매업 및 인터넷 서비스 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PC 시장 판도의 변화를 바탕으로 PC의 수요 증가 및 기존의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드론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시장 확장이 기대됩니다.

비덴트

비덴트
비덴트

국내 최대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빗썸 코리아와 빗썸 홀딩스 지분 보유 중이며 동사는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 디아이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 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이며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2위입니다.

티사이언티픽

티사이언티픽
티사이언티픽

국내 최대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빗썸코리아 지분 보유 중이며 1998년 설립돼 2002년 코스닥증권 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2020년 임시주주총회에서 상호 변경을 가결하여 "옴니텔"에서 "티사이언티픽"으로 사명이 변경했으며 모바일 쿠폰 발행, 인증, 결제 등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사업 목적에서 2020년 8월 5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생명공학 및 의료 사업 관련하여 부대사업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업목적을 추가했습니다.

SGA

SGA
SGA

계열사 SGA클라우드서비스가 비트코인 관련 메인보드 제작업체인 대만 애즈락과 국내 총판 계약 체결했으며 비트코인 보안 설루션 개발업체 SGA솔루션즈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1997년 설립돼 200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고 공공기관, 금융사, 기업 등의 서버, 스토리지를 설계하고 구축, 유지 보수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했습니다.

동사는 6개의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갖고 있으며 서버보안사업 부문에서 대형 공공기관 지방 이전, 금융기관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과 병행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률을 확보가 전망될 예정이며 신규솔루션 출시를 통한 경쟁 우위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엠게임

엠게임
엠게임

17년 9월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채굴 전문기업 코인 숲, 가상화폐 거래소 페이또와 가상화폐 채굴 및 거래소 운영 등 가상화폐 관련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17년 12월 전자화폐 및 가상화폐 관련 사업 등을 사업목적사항으로 추가했고 이오스 기반 블록체인 게임 포털 사이트 '이오스 로얄' 및 블록체인 액션 RPG '이오스 공성전(EOS Siege battle)' 서비스를 추진 중입니다.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게임 소프트웨어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전체 매출의 99.47%가 온라인게임부문에서 발생하며, 국내의 경우 포탈사이트 엠게임에서 서비스함. '열혈강호', '나이트', '이터널시티', '영웅', '귀혼' 등이 주요 게임이며 전 장르에 걸쳐 40여 종의 게임을 서비스 중이며, 연간 매출 20억 이상 게임은 4개로 다양한 수익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 나무 지분을 보유 중이며 동사는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 운영을 바탕으로 성장하였고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테크 핀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편익을 제공하며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 증권을 선보임. 카카오 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 2.44%(2020년 사업보고서 기준) 보유 중이며 여신전문 금융업 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설립 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으며 스톤브리지 디지털 PEF의 인크로스(주)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습니다.

클라우드에어

클라우드에어
클라우드에어

종속회사 ㈜클라우드 파트너스 대부가 전자화폐 및 가상화폐 사업 영위 중이며 동사는 1993년 12월 2일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으며 동사는 자동조정 및 제어장치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나, 주 영업목적을 2002년 11월에 LED Package 제조 및 판매로 전환하였습니다.

동사는 LED(Light Emitting Diode)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부동산 임대업을 일부 영위하고 있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펀드 간접투자 방식으로 투자하고 있는 두나무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 중이며 2008년 설립된 동사는 중소기업 창업투자회사로서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구조조정 전문회사에서 중기 창업투자회사로 전환 후 지속적으로 중소벤처 M&A펀드를 결성, 운용하며 전문성을 확보했고 2019년 4월 스타트업 전문 투자회사인 뉴패러다임 인베스트먼트를 인수하여 2020년 9월 말 현재 운영 중인 조합은 11개로 운영자산(AUM)은 7,898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펀드를 통해 빗썸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으며 동사는 중소기업 창업지원법에 근거하여 중소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과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6년 11월 24일에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에 벤처캐피탈 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했습니다.

동사의 주요 사업 분야는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사모투자전문회사(PEF)의 설립 및 운용, 기업 인수합병(M&A) 등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

펀드 간접투자를 통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두나무가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와 독점 제휴를 통해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운영 중이며 1988년 설립된 동사는 중소기업 창업지원법에 의한 창업자에 투자,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을 목적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동사는 3개 투자조합, 약 6,530억 원의 운용자산을 운용 중에 있으며, 2020년 상반기 기준 총 회수액 6조 300억 원으로 벤처조합 회수 부분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동사의 취급 업무 및 상품/서비스는 창업지원, 투자기업의 성장지원, 국제화 지원이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