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60 공개, 신규 엠블럼 적용까지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제네시스 GV60 공개, 신규 엠블럼 적용까지

by №㏇㏘㈜℡ 2021. 8. 22.

제네시스 GV60 공개, 신규 엠블럼 적용 소식을 밝혔습니다. 현대차에서 올해 하반기에 제네시스 GV60 국내 출시 예정이며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합니다. 배터리 전기차에 무선 충전기술이 탑재되는 것은 세계 최초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최근 시스템 구축을 완료한 플러그앤드차지(PNC)와 무선 충전을 결합해 업계 최초로 사람의 손을 쓰지 않고도 자동 충전이 가능한 비접촉 충전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더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외에도 제네시스 GV60에 대한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60
제네시스 GV60

제네시스 GV60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무선 충전 기술을 탑재한 배터리 전기차는 세계 최초이며  GV60의 무선 충전 속도는 11㎾로 1시간 동안 최대 11㎾의 전기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을 고려하면 완충까지 약 6시간이 소요되며 10시간 가까이 걸리는 일반 완속충전기(7㎾)에 비해 크게 빠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차량 주차와 동시에 사용자 인증부터 충전, 요금 정산 등 100% 비접촉 충전을 지원되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GV60은 현대차그룹이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한 제네시스 첫 전용 전기차다. SK이노베이션의 72.6㎾h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410~430㎞를 주행이 예상, 차량 디자인은 제네시스가 2019년에 선보인 '민트' 콘셉트를 기반으로 완성했고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날렵한 쿠페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스타일로 제작되었습니다. 차량 모델명에도 제네시스 라인업 모델 중 가장 낮은 숫자인 '60'을 부여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제네시스는 알파벳과 숫자로 이뤄진 차명체계에서 숫자가 낮을수록 역동성, 숫자가 높을수록 우아함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네이밍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가격은 전기차 보조금 전액 지원을 위해 기본형 제품이 6000만원 미만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6000만원이 넘으면 국가 보조금을 50%만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제네시스 GV60 외관

GV60후드에는 신규 제네시스 엠블럼이 최초로 적용했고 기존 엠블럼의 두께를 80% 가까이 줄인 납작한 표면에 명품 시계에서 볼 수 있는 정교한 기요셰(Guilloché) 패턴을 각인한 신규 엠블럼은 아날로그 감성과 첨단 기술의 융합을 강조하는 제네시스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고급스럽게 보이게 했습니다.

제네시스 GV60 외관
제네시스 GV60 외관

GV60는 제네시스 최초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Clamshell) 후드’를 적용해 바디와 바디 사이 이음매를 없애 전용 전기차다운 깨끗한 인상을 주어 측면부는 고성능 쿠페 스타일의 매끄럽고 다이내믹한 프로파일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전면부 후드에서부터 후면부 스포일러까지 간결하면서도 예리하게 다듬어진 실루엣에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는 입체적인 볼륨감을 더해 제네시스 전용 전기차만의 진일보한 캐릭터를 탄생시켰습니다. 

제네시스 GV60 특징

제네시스 GV60 특징
제네시스 GV60 특징

- 역동적인 우아함 바탕으로 가장 미래적이고 날렵한 쿠페형 CUV 스타일 구현

신규 크레스트 그릴, 진화된 투 라인 램프 통해 고성능 이미지 강조 

매끄럽고 다이내믹한 프로파일에 입체적 볼륨감 더해 전용 전기차만의 캐릭터 완성

감성적이고 절제된 바디에 스포티한 리어램프와 윙 스포일러 적용해 역동성 강조 

여백의 미를 강조한 여유로운 실내에 세심한 디테일로 차별화된 공간 구현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용 전기차인 GV60는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럭셔리 전기차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차량의 신규 기술과 성능에 대한 상세내용은 출시 일정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V60에 대한 정보는 시간이 지나면서 풀릴 것이며 현재 기대감을 가진 사람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고 또 하나의 전기차 모델로 이름이 알리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