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델타변이 증상 잠복기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델타변이 증상 잠복기 총정리

by №㏇㏘㈜℡ 2021. 9. 4.

코로나 델타변이 증상 잠복기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 델타변이란 2020년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변이 바이러스로 인도 변이로 불리다가 델타 변이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알파, 베타, 감마에 이어서 델타변이 역시 우려 변이로 분류, 현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보다 감염력이 높아 전파력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과 잠복기를 정확히 인지해서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 델타변이 증상
코로나 델타변이 증상

코로나 델타변이 증상

일반적인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상은 고열, 오한, 맛을 못 느끼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델타 변이 바이러스 증상은 기침, 콧물과 재채기 등 일반 감기와 유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기에 걸린 사람들이 변이 바이러스에 걸린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하기도 합니다.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검사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잠복기는?

델타변이 바이러스 잠복기는 일반적인 코로나 바이러스에 비해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체내 증식되는 바이러스가 1,000배 이상 많다는 연구결과가 그것을 증명해주고 있으며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의 바이러스 입자 밀도 패턴을 확인하니 감염된 지 4일 후 바이러스가 처음 검출되었다는 실험 결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델타변이 바이러스 잠복기는 4일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고 다양한 결과를 통해 파악한 잠복기는 평균 6일입니다. 시간적 여유를 생각한다면 일주일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전파력이 강하기 때문에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라도 자신에게 의심이 된다면 꼭 주의해야 합니다.

백신 접종 이후 증상이 생긴다면?

백신 접종한 뒤에 코로나 확진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코로나 백신을 2회 접종하고 있는데 1회 접종과 2회 접종 모두 코로나 확진이 된 사례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신 증상이 나타난다면 괜찮겠지하며 넘어가는 것이 아닌 꼭 검사를 받아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역은 남이 해주는 것이 아닌 자신의 안전을 자신이 지키는 것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얼른 마스크를 벗어던지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아직은 자신의 몸을 생각해서 건강을 위해 조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잠복기를 확인하고 증상이 생긴 것 같다면 꼭 검사를 해서 안전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