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 효능 부작용 알고 먹읍시다
본문 바로가기
Health

아스피린 효능 부작용 알고 먹읍시다

by №㏇㏘㈜℡ 2021. 9. 10.

아스피린 효능 부작용 알고 먹읍시다. 아스피린은 통증을 줄여주는 진통제의 일종으로 두통이나 치통 등을 완화하며 염증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합니다. 그만큼 많은 곳에 쓰이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약이지만 정확한 ㅇ효능만큼 부작용도 알고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스피린
아스피린

아스피린이란?

아스피린은 몸의 통증이 지속될 때 사용되는 진통제로 두통과 치통 등을 완화하고 근육염과 같은 염증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전을 없애는 효과까지 있어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아스피린은 '만병통치약'으로 부를 정도로 효과가 뛰어난 것을 알지만 정확한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둬야만 더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스피린 복용방법

아스피린 복용방법
아스피린 복용방법

만성적인 혈관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스피린은 100mg 이내 저용량으로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이틀을 복용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장기간 저용량으로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열과 소염 등의 목적이라면 일 2~3회 고용량 아스피린을 복용하면 됩니다. 발열이나 근육통, 관절염 증상이 완화됩니다.

아스피린 효능

염증과 통증이라고는 하지만 그것에만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닌만큼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혈전 예방

진통 효과

두통 완화

소염 효과

해열 효과

심혈관 질환 예방

뇌졸중 예방

심근경색 예방

 

위와 같은 효과가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증상에서 아스피린의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고혈압, 위궤양, 뇌출혈, 속쓰림, 이명, 근육경련 등의 증상이 있을 때는 아스피린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스피린 부작용

아스피린 부작용
아스피린 부작용

아스피린을 많이 복용한 경우에는 약물과용 두통이나 비타민C 부족, 위장 출혈 등의 모습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속쓰림

위궤양

간 손상

부종

근육경련

다리 통증

알레르기

 

그 외에도 부작용의 증상 역시 다양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아스피린을 복용한 뒤에 몸에 이상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아스피린의 복용을 멈추고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왜 아스피린 부작용까지 알아야 하는가?

왜 아스피린 부작용까지 알아야 하는가?
왜 아스피린 부작용까지 알아야 하는가?

많은 학회에서는 혈관 질환 예방을 위해서 아스피린의 복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효과가 있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다양한 정보를 취합한 다음 몸에 맞게 적용하면 될 겁니다. 실제 효과를 본 사람들도 있지만 모두 효과를 본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시고 아스피린 복용에 대해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