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고름주머니 원인 관리 치료방법을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Health

잇몸 고름주머니 원인 관리 치료방법을 알아보자

by №㏇㏘㈜℡ 2021. 9. 14.

잇몸 고름주머니 원인 관리 치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닦다 보면 잇몸까지 같이 닦으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잇몸까지 잘 닦지 않거나 식습관, 노화 등으로 인해서 잇몸 고름주머니가 생기게 됩니다. 성인의 90% 이상이 치주병을 가지고 있는데 치주병은 치아 자체가 아니라 잇몸 조직에 발생하며 염증은 쉽게 낮지 않습니다.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고름이 고이고 고름 주머니 때문에 잇몸이 붓게 됩니다.

잇몸 고름주머니

잇몸 고름주머니

치아 신경조직이 세균에 감염되면 치아 뿌리에 염증이 생기는데 염증이 잇몸뼈를 뚫고 잇몸 쪽으로 볼록 튀어나오게 됩니다. 염증은 계속 진행되고 시간이 지나면 범위가 넓어져 치료가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잇몸 고름주머니 증상

잇몸 고름주머니를 별 거 아니라고 생각하고 오래 방치하면 자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 씹을 때마다 통증 발생.

- 심한 치통.

- 잇몸 뼈가 녹음.

- 잇몸이 심하게 부음.

잇몸 고름주머니 원인

대부분 노화가 주된 원인이지만, 치아의 뿌리에 염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고름주머니는 생겼다 금방 없어질 수도 있지만, 재발률이 상당히 높은 것이 특징이며  치아 뿌리에 염증이 생기면, 염증이 생긴 부위 주변 가장 약한 잇몸을 뚫고 고름 주머니가 생기게 됩니다.

 

- 충치 : 충치균이나 유해세균을 통해 충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충치가 심하면 치수 조직까지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복 사랑니 : 치주 질환이나 매복 사랑니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 치료로 인해 발생 : 치아 신경 속의 세균으로 감염이 생겨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잇몸 고름주머니 치료방법

잇몸 고름주머니는 치아 뿌리에서 발생한 염증을 치료해야 하는 질병입니다. 치아의 뿌리에 염증이 생긴것은 신경에 문제가 생겼다고 볼 수 있는 질환으로 신경치료를 통해서 염증을 없앨 수 있습니다.

 

보통 생겼다 사라졌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방치하는 경우가 있어 신경에 무리가 많이 가게 되어 더 복잡한 치료를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치아 뿌리 신경관을 소독한 뒤, 고름주머니가 완전히 사라졌을 때, 신경관에 충전재를 채워 넣어 재감염의 여지를 남기지

잇몸 고름주머니 관리법

잇몸 고름주머니가 발생한 경우 생활 속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적절한 휴식과 식습관 개선

누적된 피로로 인해서 면역력이 약해져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하기만 해도 나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식습관을 통해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구강관리

양치질 외에도 구강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케일링을 하거나 주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해서 이를 관리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올바른 양치 방법을 익히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