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가다실 9가 가격까지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Health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가다실 9가 가격까지 알아보자

by №㏇㏘㈜℡ 2021. 9. 15.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가다실 9가 가격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질병이 있고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부위에 생기느냐에 다라 이름이 바뀌기도 하지만 점점 발병하는 나이대가 낮아지면서 자신의 건강을 신경쓰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자궁경부암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은 예방접종이 가능한 유일한 암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큰 원인이 되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의 증상은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습니다. 암이라는 병의 특징이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다가 증상이 나타나면 이미 상당히 진행이 된 경우가 많듯이 자궁경부암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자궁경부암 증상

자궁경부암의 가장 큰 증상은 비정상적인 출혈입니다. 특히 성관계를 한 뒤에 발생하는 출혈이나 생리 이외에 비정상적으로 출혈이 생긴다면 의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질염, 용종, 생리 불순 등의 이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확인을 위해 진단이 필요합니다.

 

그 외 증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암 덩어리 괴사

- 2차 감염으로 인한 질 분비물 증사

- 배뇨 곤란, 체중 감소, 직장 출형 등의 증상

- 암이 주변 조직으로 전이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이란?

앞에서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이 있다고 했는데 이것은 무엇일까요? 성관계를 하는 사람들의 경우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물론 바이러스에 감염된다고 해서 모두가 암에 걸리는 것은 아니며 대부분은 증상도 없고 치료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인유두종 바이러스 중 고위험 바이러스에 감염된다면 자궁경부암이나 질암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위험 바이러스는 15가지 정도가 있으며 16번, 18번은 암과 관련되고 6번과 11번은 암 발생 비율은 낮지만 생식기 사마귀나 전암성 병변을 발생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 후 암세포가 발견되기 까지 20년 이상이 걸리기도 하지만 1년 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서 조기 발견이나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예방접종의 내용은 국가 무료 예방접종과 가자실 9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국가 무료 예방접종

- 만 12세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는 예방 접종입니다.

1차 접종 완료시 2차 접종이 지원되며 2차 접종은 1차 접종일로부터 24개월 하루 전까지 지원됩니다.

※ 가다실 9가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가다실 9가

자궁경부암 백신은 서바릭스, 가자실4가, 가다실9가가 있습니다. 모두 고위험 바이러스인 6번, 11번, 16번, 18번을 예방하지만 차이점은 예방 가능한 바이러스의 종류이며 가자실 9가가 가장 많은 종류의 바이러스를 예방합니다.

가다실 9가 접종 가능연령은 여성 만 9~45세, 남성 만 9~26세 입니다.

※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으로 다른 백신에 비해 가격이 바쌉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의 경우 국가 무료 예방접종이라면 가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의료기관에서 접종하는 가다실 9가의 경우 회당 10~20만 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가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른 내용으로 병‧의원의 가다실9의 평균 비급여 가격은 10만 7928원~20만 2524원으로 분포되어 있고 가다실9은 총 3회를 맞아야 접종이 완료되는 백신이기에, 많게는 최대 60만원을 들여야 접종을 완전히 마무리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병원별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가다실 9가 가격 확인하기

[가다실]을 검색한 뒤 자신이 원하는 지역과 병원 규모를 설정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각 병원별로 가격이 얼마인지 확인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백신 접종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남성도 가다실 9가를 접종하고 있습니다. 모든 암이 조기에 발견되었을 때 치료해야하며 어떤 증상이 있기 전에 발견하기 위해 정기적인 검사도 중요합니다. 특히 20세 이상의 여성의 경우 국가 암 검진을 통해서 2년마다 정기적인 검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