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 복용법
본문 바로가기
Health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 복용법

by №㏇㏘㈜℡ 2021. 9. 19.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 복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으면 꼭 듣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발열이나 근육통이 발생한다면 타이레놀을 꼭 복용하라는 내용입니다. 타이레놀은 대표적인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 진통제입니다. 그러면 왜 타이레놀을 먹어야 하며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

백신 접종 후 근유공, 발열 등의 이상 반응이 생긴다면 아세트아미노펜 선분의 의약품을 복용하면 도비니다. 대표적인 제품이 타이레놀인 것이지 무조건 타이레놀만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의약품인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제품이라면 모두 타이레놀과 동일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약처로부터 허가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일반의약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 복용법

접종 전이라면 미리 복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백신 접종 전 해열진통제 성분을 미리 먹게 되면 항체 생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해야 합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의 하루 최대 섭취량은 4,000mg입니다. 500mg으로 구입한 경우라면 하루 8알을 먹을 수 있으며 자신이 구매한 약에 따라 먹는 약의 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간에서 분해되고 활성화되기 때문에 간에 무리가 되지 않게 복용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에 부담을 줄 수 있는 행위는 꼭 자제해야 합니다.

▶ 코로나 백신 맞기 전 술마시면 안 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에 발생하는 이상 반응이 특별하지 않다면 타이레놀을 섭취하면 충분한 도움이 될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타이레놀을 접종 전에 준비하고 접종 후 대기하는 동안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복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을 꼭 기억하시고 안전한 백신 접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