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옷 빨래 얼룩 묻었을 때 흰옷 얼룩제거 방법까지
본문 바로가기
정보

흰옷 빨래 얼룩 묻었을 때 흰옷 얼룩제거 방법까지

by №㏇㏘㈜℡ 2021. 9. 22.

흰옷 빨래 얼룩 묻었을 때 흰옷 얼룩제거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흰옷은 깔끔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곤 합니다. 하지만 흰옷의 단점도 있습니다. 바로 흰옷은 더러워지면 티가 바로바로 나고 미세먼지나 각종 오염물질에 쉽게 노출되는 경우 관리가 힘들다는 점입니다. 특히 오랫동안 관리를 하지 않게 되면 변색이 되기 때문에 신경을 스지 않으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흰옷 빨래하는 방법
흰옷 빨래하는 방법

흰옷 빨래하는 방법

흰옷은 얼룩 외에도 땀이나 먼지로 인해 변색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표백제를 이용하게 됩니다. 표백제를 이용할 때는 산소계 표백제를 이용하면서 40~50℃의 미지근한 물을 넣고 가루를 놓여 20분 정도 담근 다음 손빨래를 하거나 세탁기를 돌리면 깨끗하게 세탁을 할 수 있습니다.

흰옷의 경우 일반적인 세탁으로 때가 안 지워지면 빨래를 삶기도 합니다. 때를 삶을 때는 빨래를 단순히 삶는 게 아니라 세제와 함께 우유나 설탕을 한 숟가락 정도 넣으면 효과가 더 뛰어납니다. 때가 심하게 찌든 양말이나 속옷은 모두 소금을 넣고 삶아주면 소독과 표백 효과까지 있습니다.

흰옷 얼룩제거 방법

옷에 얼룩이 묻으면 제거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얼룩진 옷을 그대로 방치하면 버리게 되는 경우가 있고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면 옷이 변색되거나 얼룩이 번져서 옷을 망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흰옷 얼룩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겁니다.

- 면포에 약간의 물을 적시고 베이킹 소다를 조금씩 묻히면서 살살 닦아줍니다

- 기름 때는 주방용 세제를 사용해서 닦아주면 쉽게 얼룩 제거가 됩니다.

- 얼룩이 진할 경우 감자를 잘라 두드리듯 문질러 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흰옷 얼룩제거를 위해서는 얼룩이 묻은 즉시 시행해야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상활별 얼룩제거 방법

어떤 얼룩이냐에 따라 적합한 제거 방법이 있습니다.

주스 얼룩

주스를 옷에 엎질렀다면 되도록 바로 지워야 합니다. 그땐 주방 세제와 식초를 섞어 문지른 다음 미지근한 물에 헹구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김치 국물 얼룩

옷에 김치 국물이 튀면 굉장히 신경 쓰입니다. 이럴 때 바로 세탁할 수 없다면 치약으로 얼룩을 문지른 후 물수건으로 닦아도 얼룩 제거가 가능합니다. 그냥 세탁기에 넣는 것이 아니라 물에 담가 어느 정도 얼룩을 뺀 다음 양파를 골고루 발라 두었다가 중성세제로 세탁하면 쉽게 얼룩을 제거하면 됩니다.

사탕/초콜릿 얼룩

사탕은 옷에 묻었다면 무 즙을 헝겊에 싸서 두드리거나 무 조각으로 얼룩을 문질러 준 뒤 세탁하면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은 물세탁만으론 잘 지워지지 않으므로 벤젠 또는 마요네즈를 이용해 칫솔로 잘 문지른 뒤 주방 세제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볼펜/사인펜/크레파스 얼룩

볼펜 자국은 알코올의 휘발성분을 이용해 제거해야 하는데 얼룩 아래 마른 수건을 깔고 알코올을 뿌린 뒤 알코올을 묻힌 면봉으로 살살 문질러 지우면 됩니다. 알코올이 없을 때는 물파스를 사용하되 변색 우려가 있어 바로 물에 헹궈야 합니다.

크레파스가 아이들 옷에 묻었을 땐 베이킹 소다를 젖은 수건에 묻혀 닦아낸 뒤 세탁기에 빨래해도 되고 흰 종이를 얼룩 부위에 대고 약한 온도로 다림질하면 어느 정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얼룩

생각보다 화장품이 묻어 얼룩질 때가 많은데 그냥 세탁을 해선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화장품이 옷에 묻을 경우 클렌징 오일을 헝겊에 묻혀 두드린 다음 비눗물로 닦고, 립스틱의 경우 거즈에 알코올을 묻혀 닦아낸 뒤 세제를 푼 물에 비벼서 빨아주면 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