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보험 적용 비용과 주의사항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Health

임플란트 보험 적용 비용과 주의사항 알아보기

by №㏇㏘㈜℡ 2021. 10. 26.

임플란트 보험 적용 비용과 주의사항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는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 치료 방법입니다. 하지만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현재 치과의 건강보험 항목에 임플란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람마다 치아 2개까지 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됩니다. 이번 글을 참고해주세요.

임플란트 보험 적용
임플란트 보험 적용

임플란트 보험 적용

임플란트 치료는 건강보험 적용이 2014년 7월부터 가능해졌습니다. 그때는 대상이 만 75세 이상이었고 본인 부담률이 50%였습니다. 하지만 대상 나이가 줄어들어서 현재는 만 65세 이상에 본인 부담금 30%만 내면 치아 2개까지 보험을 적용받아서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비용

임플란트는 어떤 재료를 사용하느냐 어떤 치과에서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아 한 개당 130~170만 원 선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병원마다 할인이 되는 곳을 찾으면 최대 60~80만 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것이 보험 적용 전 가격이기 때문에 실제 보험이 적용되면 이 가격에서 30%를 본인 부담을 하면 됩니다.

임플란트 보험 적용 대상

- 만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 잇몸에 치아가 아무것도 남지 않은 환자(무치악) 제외

- 상악동을 통과하는 임플란트 제외

- 일체형 임플란트 제외

- 보철치료로 PFM 크라운 이외의 크라운을 사용하는 제외

임플란트 장점

임플란트의 장점은 다양하며 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 외모 향상

- 발음 향상

- 편안함

- 편안한 식사

- 자신감 향상

- 구강 건강 향상

- 내구성

임플란트 주의사항

치과 선택을 잘하자

- 임플란트를 하기 위해서 치과를 선택할 때 병원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치과 치료를 받아본 사람은 알겠지만 치료에 드는 비용이 굉장하기 때문에 비용을 정확하게 알아봐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위한 상담을 받을 때 미리 꼼꼼하게 확인해야 하며 자신과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다른 병원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상담은 자녀와 함께

- 만 65세 이상이라면 당연히 노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 상담을 가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능하다면 자녀와 함께 방문해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 방문해서 아무것도 확인하지 못하고 사인만 하고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각종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치료 중 병원을 옮기면 안 됩니다.

 

임플란트가 보험 적용되면서 건강보험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용이 부담되면서 불편함을 참는 경우가 있었지만 보험적용이 가능하면서 가격이 부담 없게 되면서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에 어르신이 치아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임플란트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