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 방법 제대로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Health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 방법 제대로 알아보기

by №㏇㏘㈜℡ 2021. 10. 24.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 방법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몸이 뻐근하거나 손가락이 저린 것처럼 문제가 생기면 다양한 치료를 받습니다. 그중에서 많은 분들이 도수치료를 이용하곤 합니다.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싼 가격에 겁내지 말고 필요하다면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

도수치료는 근골격계 질환을 증상 개선하기 위한 비수술 치료 중 하나로 전문의의 진단에 의거해 물리치료사가 맨손을 이용해서 척추나 사지의 연부조직, 관절을 바로잡고 통증 및 체형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맨손을 통한 치료방법이라는 겁니다.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전문의가 아픈 부위를 확인한 뒤 물리치료사가 몸의 혈을 풀어 주는 것입니다. 골반과 턱관절 교정 등의 치료도 이어질 때가 있습니다.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 방법

비보험적용 시 1회 치료비용은 10만 원 정도 하며 보험청구 시 매번 치료를 받을 때마다 보험 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아서 청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1회당 10만 원이었으며 보험 청구했을 때 하루에 1만 원만 내고 치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 50만 원 이상 금액에 대해서는 추가 필요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증권사마다 입금 기간이 달라질 수 있지만 저는 3일 정도 걸렸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 시 필요 서류

도수치료를 받았을 때 보험처리를 하기 위해 청구서류는 크게 3가지가 필요합니다.

- 병원 발행 진료비 영수증

- 진료비 세부 내역서

- 병명이 적혀있는 서류 (통원 확인서, 처방전, 진단서 등)

 

병원 발행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는 무료 발급이 가능하지만 병명이 적혀있는 서류는 종류에 따라서 돈이 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원 확인서, 처방전, 진단서 중 돈이 가장 적게 드는 것을 확인하고 발급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발급하는 방법은 간호사에게 문의하면 자세한 방법을 알려주고 발행해주니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 병명이 적힌 서류가 없을 경우 보험사에서 추가 보완을 하라고 요청이 옵니다. 그러니 한 번에 서류를 준비해서 해결하길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도수치료를 받아보니 그만한 가격을 받는 이유는 충분한 것 같지만 10만 원 내외의 비용을 지불하기 아깝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비보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보험을 적용해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꼭 한번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