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자가치료법 증상 확인
본문 바로가기
Health

치질 자가치료법 증상 확인

by №㏇㏘㈜℡ 2021. 12. 13.

치질 자가치료법 증상 확인해보겠습니다. 치질은 의외로 많은 현대인이 가지고 있는 질병입니다. 하지만 남들에게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숨기고 혼자 아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역시 치질의 증상이 있을 때 숨기고 혼자 아파하기도 했는데 치질 자가치료법을 통해서 증상을 완화시켰습니다. 제가 실제로 해본 내용인 치질 자가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질 자가치료법
치질 자가치료법

치질

치질이란 항문 바로 위 직장의 정맥들이 모인 정맥총이 부풀어 오른 것을 의미합니다. 현대 시대에는 점점 바빠지는 것으로 인해 불규칙한 식습관, 육류를 과도하게 먹거나 인스턴트식품 등으로 인해 배변활동이 나빠져서 많이 발생하기도 하며 화장실에 오래 앉아있거나 변비, 잦은 음주 등이 원인이 됩니다. 치질의 정도에 따라서 치질을 세부적으로 나누기도 하고 치질이 발생하면 가만히 앉아있는 것도 힘들 정도로 고통스럽습니다.

치질 증상

 

치질 증상
치질 증상

치질의 증상은 출혈과 탈항이 있습니다.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 선홍빛으로 나오는 것이 정상이지만 검붉은 색으로 나온다면 대장암 등의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탈항으로 인해 항문이 원래보다 나오는 경우에는 불편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치질 자가치료법

치질은 남들에게 밝히기 힘들어서 병원을 가는 것도 꺼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치질 자가치료법을 실행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좌욕하기

가장 중요하고 확실한 치질 자가치료법으로 알려진 좌욕입니다. 좌욕을 통해서 혈액순환을 하게 되면 항문의 긴장이 풀리면서 치질 증상이 완화됩니다. 하지만 과도한 좌욕은 증상을 심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좌욕은 5분 정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기에 오래 앉아 있지 않기

화장실에 오래 앉아있는 것은 항문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장실에 갈 때는 휴대폰을 하거나 책을 읽는 등 오랜 시간 동안 앉아있으면 치질의 발생률이 더 높아지고 악화시키게 됩니다.

올바른 배변 자세

치질 자가치료법
치질 자가치료법

배변 활동을 할 때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만으로도 치질 자가진단법이 될 수 있습니다. 쪼그려 앉아서 배변을 보면 직장이 1자로 펴지게 되고 배변이 잘되기 때문에 위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겔 운동

케겔 운동은 항문을 수축하고 이완하는 운동입니다. 치질 자가진단법으로 케겔 운동을 하면 항문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항문 주변의 근육을 보다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게 하면서 치질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치질 자가치료법치질 자가치료법치질 자가치료법
치질 자가치료법

방석 사용

방석을 이용하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치질 자가치료법입니다. 방석을 사용하면 바닥에서 올라오는 찬 기운이나 습기를 막아줄 수 있기 때문에 치질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치질 자가치료법
치질 자가치료법

수분과 섬유질 섭취

섬유질은 현미나 보리, 다시마와 미역같이 다양한 음식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변비나 각종 장질환에 도움을 주며 몸의 독소가 빠지게 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과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치질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채소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편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채소도 함께 드시기 바랍니다.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기름진 음식이나 맵고 짠 음식을 먹으면 항문과 직장에 자극을 주게 되기 때문에 배변활동을 할 때 고통을 유발합니다. 특히 매운 것을 먹고 다음 날 고생한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또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도 장의 수분을 흡수해 배변활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이런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치질 자가치료법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치질에 대해 걱정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치질 자가치료법을 통해서 꼭 치료가 되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만약 위 내용을 실행했는데도 문제가 있거나 고통을 참을 수 없을 경우에는 꼭 병원에 방문하기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