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정상치 고혈압/저혈압 수치 확인
본문 바로가기
Health

혈압 정상치 고혈압/저혈압 수치 확인

by №㏇㏘㈜℡ 2021. 12. 14.

혈압 정상치 고혈압/저혈압 수치 확인해보겠습니다. 사람들의 몸 안에서는 혈액이 이동하면서 혈압이 발생합니다. 혈압은 단순히 혈액의 이동만 하는 것이 아닌 고혈압이나 저혈압으로 인해서 각종 문제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액 정상치를 확인하시고 고혈압/저혈압 수치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혈압 정상치
혈압 정상치

혈압 정상치

혈압이란 동맥의 안쪽 벽에 작용하는 혈액의 압력을 의미하며 혈압 정상치는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아는 사람은 알아도 모르는 사람은 잘 모르고 살고 있습니다. 고혈압이 있거나 혈압이 높은 사람들은 자신의 혈압뿐만 아니라 혈압 정상치를 확인하지만 그것이 아닌 사람들은 혈압에 대해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혈압은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으로 나눌 수 있고 각 정상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혈압 정상치 : 수축기 혈압 120mmHg 미만, 이완기 혈압 80mmHg 미만

※ 수축기 혈압은 심장이 피를 내보내기 위해 압력을 받을 때 동맥 내 혈압, 이완기 혈압은 심장이 피를 받기 위해 늘어날 때 동맥 내 혈압을 의미합니다.

혈압에 대해서는 2030 세대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현대인의 삶이 워낙 바쁘고 힘들기 때문에 불규칙적인 식습관이나 자극적인 음식,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서 혈압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몸에 대한 부분에 관심을 가지고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혈압 혈압 수치

고혈압은 말 그대로 혈압이 높은 것을 의미합니다

- 고혈압 혈압 수치 : 수축기 혈압 140mmHg 이상, 이완기 혈압 90mmHg 이상

고혈압 혈압 수치
고혈압 혈압 수치

혈압이 높으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고혈압으로 인해 심장과 동맥에 과도한 긴장을 주기 때문에 뇌종중이나 심근경색 등의 질병을 야기하기 때문입니다. 고혈압이 아니라고 해도 혈압이 120mmHg보다 높은 것이 확인되면 혈압을 낮추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합니다.

저혈압 혈압 수치

고혈압이 아닌 저혈압도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저혈압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저혈압 혈압 수치 : 수축기 혈압 90mmHg 미만, 이완기 혈압 60mmHg 미만

저혈압일 경우 몸속의 혈액이 공급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어지러움, 피로감, 두통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혈압 정상치와 고혈압, 저혈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혈압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은 신경을 쓰겠지만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혈압을 주기적으로 한 번씩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건소나 헬스장 등에서 확인할 수 있는 혈압측정장치를 이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