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체 대출금 돈 안갚으면 무슨 일이 생길까?
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부업체 대출금 돈 안갚으면 무슨 일이 생길까?

by №㏇㏘㈜℡ 2022. 1. 20.

대부업체 대출금을 안 갚으면 어떻게 되는지 생각해본 적 있으신가요? 가끔 불합리하게 돈을 빌렸기 땜누에 이런 돈은 안갚아도 되는 것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코 그렇게 쉽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부업체 대출금 돈 안갚으면

대부업체 대출금 돈 안갚으면

대부업체라고 해도 정식적으로 대부업체에 등록된 곳에서 대출을 한 것이라면 갚아야 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소규모로 운영되는 업체나 적법하지 않은 업체에서는 연체하는 경우 큰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것은 독촉 전화겠지만 심한 경우 자택을 방문하는 경우도 있고 폭행이나 집안의 물건 파손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의 신체적이나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법적인 문제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대출금을 빌린 것과 마찬가지로 대부업체의 대출금을 갚지 않으면 신용등급 하락이 되고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대부업체를 이용하려는 분들은 이미 신용등급이 낮을 수 있는데 그런 분들은 신용 불량자가 되는 것은 금방이며 그럴 경우 다양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월급 통장 가압류가 될 수도 있고 아르바이트나 각종 수입이 생겨도 다 채무를 갚는데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로 대부업체라고 해서 연체를 하거나 대출금을 안 갚으면 안 됩니다.

대부업체 돈 안 갚았다면 어떻게?

신용불량 상태가 이어지는 것도 문제지만 대부업체에서 대출금을 갚지 못한다고 판단되면 개인회생이나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채무조정제도는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재도로 과도한 채무를 경감할 수 있는 제도이며 개인 파산 신청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에서 빌린 돈을 갚지 못한다면 정말 최악의 최악 상황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타이밍을 놓치지 말고 상환해야 합니다.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대출을 하기 전에 살펴봐야 할 접을 기억해주세요. 먼저 대출을 하기 전에 자신이 갚을 수 있는 상품인지 확인해주고 또 서민금융지원센터 등의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소득증빙 없어도 가능!

▶ 햇살론15 특례보증 후기 부결 시 대처 방법

 

대부업체 돈을 안갚으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혼자 힘들다고 끙끙 앓는 것은 해결 방법이 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주변에 상황을 알리는 것이 부담된다면 회생이나 파산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을 수 있습니다.

 

대출을 하기 전에 갚을 수 있는 돈인지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한데 절대로 연체하면 안 되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