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대장주 TOP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대장주 TOP7

by №㏇㏘㈜℡ 2021. 7. 1.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란?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가덕도 신공항은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동남권 신공항 건설을 하려고 합니다. 아직은 정확한 위치가 정해진 것이 아니며 가덕도 신공항이 될지 김해 신공항이 될지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주변 민가들의 소음을 비롯한 다양한 문제로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가덕도 신공항에 대한 관심과 가치는 굉장합니다.

이번 글은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대장주 TOP7

- 덕신하우징

- 한국선재

- 동방선기

- 동일제강

- 성광벤드

- 삼보산업

- 대한제강

덕신하우징

덕신하우징
덕신하우징

동사는 1990년 11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8월 1일에 코스닥시장에 동사의 발행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9년 기준 추산 점유율 약 26%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다변화로 탈형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 단열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인 '인슈데크' 등 신규 수요 창출 제품을 개발, 생산 중입니다.

한국선재

한국선재
한국선재

동사는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되고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습니다.

동방선기

동방선기
동방선기

선박용 배관 생산을 목적으로 지난 1994년 7월 6일 설립하였으며, 2009년 11월 10일 발행주식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현재 국내의 3개 사업부로 분업화된 동사의 생산 시설은 각각의 여건과 현실에 맞게 독자적인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규모면에서 가장 큰 녹산 사업부는 중대형 조선소와의 직접거래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폭넓은 영업전략과 유연한 생산능력으로 동사 매출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일제강

동일제강
동일제강

PC강선 및 강연선, 아연도 강선 및 강연선, 경강선, 마봉강 등을 제조, 판매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공급과잉에 따른 판매 경쟁의 심화가 두드러져, 품질향상을 통한 점유율 유지 및 확대에 힘쓰고 있으며, 강점을 가지고 있는 품목은 선재에서는 PC강연선이고 마봉에서는 SUS 마봉입니다.

매출 비중은 마봉 68.14%, 선재 30.83%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성광벤드

성광벤드
성광벤드

동사는 금속관이음쇠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영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80년 2월 23일에 설립되었고, 2001년 1월 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관 이음쇠의 제조 및 판매업, 수출품 제조업, 부동산 임대업, 기계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철강관이음쇠 산업은 과거 탄소강 중심의 배관용 자재였으나 지속적인 소재산업의 발달에 힘입어 수입에 의존하던 품목을 국내기술로 생산,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삼보산업

삼보산업
삼보산업

동사는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4년 설립되었으며 199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삼보오토주식회사와 방송프로그램 판매 등 방송채널을 사용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를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합금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이며,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동사의 합금제품은 대부분 자동차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됨. 또한 자회사를 통해 PlayboyTV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한제강

대한제강
대한제강

동사는 1954년 6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0월 31일자로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동사는 8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철스크랩을 원재료로 하여 빌릿을 생산하는 제강사업과 반제품인 빌릿을 원재료로 하여 철근을 생산하는 압연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0년 9월 8일자로 동종사간 시너지 효과 창출 및 철근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와이케이스틸 주식회사의 지분 51%를 취득하여 실질 지배력을 획득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