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세로줄 가로줄로 알아보는 건강 상태 확인 방법
본문 바로가기
Health

손톱 세로줄 가로줄로 알아보는 건강 상태 확인 방법

by №㏇㏘㈜℡ 2021. 10. 18.

손톱 세로줄 가로줄로 알아보는 건강 상태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손톱은 자신의 눈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손톱의 색이 바뀌거나 선이 생기는 등으로 직관적으로 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화가 생겼을 때 그대로 방치하면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톱 세로줄 가로줄
손톱 세로줄 가로줄

손톱 세로줄 가로줄

손톱은 손가락 끝 피부를 보호하고 우리의 건강 상태를 알려주는 건강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몸의 문제로 인해서 손톱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잦은 젤 네일이나 과도한 다이어트, 몸의 필수 영양소가 결핍되는 등이라면 손톱이 갈라지거나 깨짐 등의 현상이 발생합니다.

손톱 세로줄

그중에서 손톱 세로줄은 근육이 위축되는 경우에 자주 발생하며 단기간 다이어트, 편식이 심한 아이에게 자주 발생합니다. 그대로 방치하면 급격한 노화현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스트레칭을 통해서 긴장된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톱 가로줄

손톱에 가로줄이 발생하는 것은 심한 피로에 시달리거나 만성질환을 앓는 경우에 자주 발생합니다. 그대로 방치할 경우 급속한 노화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과 소화하기 쉬운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보양식을 자주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손톱 건강 상태 확인

손끝을 꾹 눌렀다가 뗀 다음 창백한 손톱이 원래의 색으로 돌아가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래 색으로 돌아가는 속도가 늦어진다면 혈관계의 문제가 있는 것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손톱의 색이 흰색이라면 빈혈기가 있을 수 있고 붉은빛은 띈다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의 질병을 주의해야 합니다. 손톱이 검은색이나 어둡다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것이며 흰 반점이 나타나면 간 기능 저하로 볼 수 있습니다.

 

손톱을 통해서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건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로줄이나 세로줄이 있다면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해서 대응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