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전 피해야 하는 약이 있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Health

코로나 백신 접종 전 피해야 하는 약이 있습니다!

by №㏇㏘㈜℡ 2021. 9. 24.

코로나 백신 접종 전 피해야 하는 약이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고 난 다음 타이레놀을 먹어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코로나 백신 접종 전에 피해야하는 약이 있다는 것도 알고 있나요? 어떤 약을 피해야 하는지 왜 피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전 피해야 하는 약
코로나 백신 접종 전 피해야 하는 약

코로나 백신 접종 전 피해야 하는 약

코로나 백신 접종이 이어지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타이레놀을 먹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정확한 복용법을 알고 먹어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아세트아미노펜 복용법

초기에 비해서는 많은 분들이 백신을 접종하고 나서 약을 복용하고 있지만 가끔 백신 전에 피해야하는 약을 모르고 백신 접종을 하기도 합니다. 제 주변에서도 타이레놀과 같은 해열제를 백신 전에 먹어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 분들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꼭 피해야 하는 약이 있습니다. 그 것은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전 피해야 하는 약 종류

면역억제제

류머티스 관절염처럼 자가면역질환 환자들에게 처방되는 면역억제제는 백신 접종 전에 꼭 피해야하는 약입니다. 그 이유는 면역억제제를 먹으면 신체가 백신을 인식하고 항체를 만드는 과정을 방해해서 백신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백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리툭시맙, 메토트렉세이트, 아바타셉트와 같은 약물은 ㅜ약시기를 의료진과 상의해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진통제/해열제

해열제를 백신 접종 후에 먹는 것은 알고 있지만 백신 접종 전에 맞으면 악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진통제나 해열제를 백신 접종 전 복용하면 전문가들이 백신의 효과를 덜어뜨릴 수 있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경고를 했습니다. 또한 백신 접종한 후 열이 38.5℃ 미만이거나 발열이 시작된 지 24시간 이내라면 해열제가 항체 형성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복용을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백신 접종 후 통증과 발열이 나타나면 아세트아미노펜이 들어있는 진통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타이레놀을 고집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만 들어있다면 충분한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